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신선한 냉동음식 관리법

by 말풍션 2020. 1. 13.
반응형

맛있는 저녁을 먹기 위해 다가간 냉장고. 근데 이 알 수 없는 기분은 뭐죠? 냉동고를 열었을 때 검은 봉지 쌓인 알 수 없는 물체! 두근 두근 떨리는 가슴을 붙잡고 봉지를 열어보았을 때 이게 돌인지 고기인지 분간이 힘든 적 한 번쯤 있으시죠? 당신의 생활 지수를 높여 줄 올바른 냉동 음식 보관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신선한 냉동음식 관리법

 

주말 오후, 저녁 메뉴를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무엇을 먹을까 ~ 고민하며 열은 냉동실 속에 꽁꽁 숨어있는 한우! 언제 산건지 .. 도대체 이게 고기가 맞는지 ..? 돌처럼 꽁꽁 얼고 성에가 잔뜩 낀 고기를 보고 당황을 금치 못한다면? 올바른 냉동음식 관리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TIP1. 육즙 가득한 소고기 보관법

고기나 음식 겉면의 성에는 음식 본연의 수분이 냉동실 속 가장 차가운 곳으로 옮겨가면서 생기는 현상!
고기 냉동 보관 시 성에가 생기면 육즙이 날아가거나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성에가 생기지 않게 더 두껍고 지퍼가 견고한 냉동 전용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2. 아삭 아삭한 나물 보관법

물기를 너무 꽉 눌러 짜면 냉동실 안에서 수분이 증발되어, 나물의 식이섬유가 없어지고 자칫 질기고 맛이 없어질 수 있다는 사실!
물기가 적당한 상태로 먹을 만큼만 나누어 냉동 전용백에 담아 보관해야 성에도 안생기고 처음 그대로의 신선한 상태가 유지된답니다. :)

TIP3. 그때 그때 꺼내 쓰는 채소 보관법

요리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채소들은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금세 상하고 버려질 수 있는데요.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의 경우 성에가 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냉동 전용 백을 사용하여 수분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 하답니다
투명한 재질로 내용물을 확인하기 쉽고 플라스틱 박스에 넣어두면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겠죠?

TIP4. 간편한 일주일 치 요리 보관법

장을 봐온 후 일주일 식단에 맞춰 요리별로 재료들을 잘라 미리 준비해 냉동 보관하면 요리 준비 끝 ! 여닫기 쉬운 슬라이드 형식의 냉동 전용백에 Prep된 재료를 꺼내 조리만 하면 시간도 단축되고 냉동실 냄새가 음식에 스며드는 것을 막아줘 금상첨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