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좋은 장롱 고르는 법

by 말풍션 2020. 1. 4.
반응형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가구 중 하나는 바로 장롱, 크기도 크고 고가인 만큼 정말 제대로 골라야 하는 신혼부부에게는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종류도 많고 소재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가지각색, “그게 그거 아니야?” 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다면 지금 바로 이 노하우를 확인하시고 꼼꼼하게 장롱 고르러 가요~!

좋은 장롱 고르는 법

장롱 문은 끝까지 활짝 열어보세요.


장롱을 여러 개 보다 보면 지치게 돼서 장롱문을 ‘빼꼼’ 열어보는 손님이 대부분이라고 해요. 하지만 실제 생활할 때는 장롱문이 열리는 각도에 따라 구조도 달라지고 활용도도 달라지기 때문에 끝까지 장롱문을 열어보는 것이 중요해요.

장롱문을 열어 안의 경첩 수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경첩 수가 많을수록 든든한 장롱이라는 건 당연하겠죠? :) 경첩이 잘 고정되어 있는지도 꼭 확인하도록 해요.

소재의 특성을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고르세요.

소재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다양한 장롱, 특히 고가이고 부피도 큰 제품으로 자주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고민이 많이 되시죠? 원목은 단단함 때문에 나도 모르게 자꾸 ‘똑똑똑’ 안부를 묻게 되는데요. 사실 원목제품은 두드려서 그 성능을 알 수 없답니다. 소리의 높낮이나 크기가 제품의 질을 표현하지는 않는 다는 뜻! 두드리는 건 수박에만 해주세요. ^^

 

 

”원목? MDF? ”
비싸면 무조건 좋다?! 그렇지 않습니다. 원목은 아늑한 느낌을 주고 고급스러우며 실제로도 비교적 고가입니다. 하지만 원목은 살아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그만큼 외부 환경에 영향을 잘 받아요. 그래서 열이나 습도에도 비교적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더 세심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MDF 소재의 제품은 다양한 무늬와 질감을 만들어 낼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해서 신혼부부에게는 더 적합할 수 있어요. 본인들의 생활습관과 인테리어, 활용도를 고려해 고르도록 해요.

장롱의 색감은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실제 가구매장에서 본 것과 집에 온 제품이 다르다?! 이건 바로 매장의 조명과 집안의 조명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에요. 그래서 제품의 진짜 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자연광에서 보는 것이 중요한데, 큰 가구를 매장 외부로 들고 나올 수는 없겠죠? ㅠㅠ 이럴 땐 각 매장에 배치된 카탈로그를 이용하도록 해요. 카탈로그는 가장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하려고 만든 것이기 때문에 색상에서 오는 오해를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카탈로그 역시 자연광에서 봐야 조명의 영향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색깔을 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