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교통이 불편한 오키나와를 가장 편하게 여행하는 법 :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오키나와 교통수단 총정리

by 말풍션 2019. 12. 6.
반응형

 

요즘 날씨가 정말 춥죠! 잠시 주춤했던 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나 봐요. 이런 날씨일수록 따뜻한 나라에서 푹 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이럴 때 가기 좋은 곳이 바로 일본의 오키나와입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l ryukyusky.academy

일본 오키나와는 평균 기온 22도의 연중 따뜻한 기후와 눈부신 자연경관으로  ‘동양의 하와이’라는 별명이 붙여진 곳이에요. 비행시간도 두 시간 내외로 언제든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섬이랍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l beautiful_okinawa

하지만 뚜벅이 여행으로 오키나와를 돌아다니기엔 오키나와의 교통이 그다지 편리하진 않답니다.  섬의 면적이 넓은데, 관광지가 끝과 끝에 산재해있어 오키나와 교통 편을 잘 알고 가지 않으면 보고 싶은 곳을 보지 못하고 돌아와야 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답니다.. (는 에디터의 경험..훌쩍,,)그래서 오늘은 오키나와에서 여행객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편을 총정리해보려고 해요! 여행 스타일 및 경비에 따라 어떤 교통편이 가장 잘 맞을지생각하면서 읽으면 더 도움이 될 거예요!

 

전철은 없지만 모노레일은 있다! 교통 수단 1. 유이레일

오키나와에는 일본의 가장 흔하고 편한 대중교통 수단이라고 할 수 있는 전철이나 지하철이 없어요. 하지만 전철 대신 지상으로 달리는 모노레일인 ‘유이레일’이 있답니다. 유이레일의 노선은 단 한개! 총 15개 역을 거치는 유이레일은 노선이 짧아 오키나와 구석구석을 다니기에는 무리에요. 하지만 공항에서부터 시내까지 이 유이레일을 탈 수 있어 뚜벅이 여행자들의 걱정을 덜어줍니다. 또, 단일노선인 만큼 도쿄의 지하철처럼 헤맬 일이 없어요.

유이레일 1일권을 구입하면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유이레일을 이용할 수 있어요. 발권은 모노레일 역 매표소나 자동판매기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동판매기에 한국어 설명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자동판매기를 이용하시면 불편함 없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요. 오키나와에서 유이레일은 오키나와의 상징으로 자리 잡으며 교통수단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모노레일은 귀여운 외관과, 일본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과 같은 모습을 한 기관사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유이레일을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유이레일의 사진도 남겨보세요!

 

넓은 오키나와를 편하게 누빌 수 있는 법! 교통 수단 2. 렌터카

사진 출처 : instagram l omoshirorentacar

오키나와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 바로 렌터카가 아닐까 싶은데요! 면적이 넓고, 교통수단이 잘 되어있지 않는 오키나와에서 렌터카는 여행의 가장 좋은 동반자가 되어 줄 거예요. 특히 오키나와의 눈부시도록 파란 바다를 끼고 해안도로를 달리는 일은 생각 이상으로 짜릿하답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l nokssi

하지만 이때 전제조건은? 첫째는 운전 실력, 그리고 둘째는 뭐니 뭐니 해도 머니! 이와 같은 높은 진입장벽 때문에 오키나와 뚜벅이 여행자들이나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방법은 아니에요.

 

본토보다는 저렴해요! 교통 수단 3. 택시

사진 출처 : instagram l peacefulsae

뚜벅이 여행자들의 발이 되어줄 전철이나 버스의 가격도 결코 저렴하지 않은데요. 그런 일본에서 택시라니! 자유여행객들에겐 꿈도 못 꿀 일이죠.

사진 출처 : instagram l shnigi_travels

하지만 다행인 것은, 오키나와의 택시비가 일본 본토에 비해 기본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이에요. 나하 공항에서 슈리 성 공원까지는  약 2000엔 정도가 나와요. 일행들과 함께 탄다면  택시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에요. 하지만 택시는 그래도 택시!  중장거리 탑승은 자제해주세요~

 

시내는 OK! 북부와 중부는 글쎄… 교통 수단 4. 버스

사진 출처 : instagram l lena_cawaii

오키나와는 일본의 다른 지역에 비해 버스가 잘 발달돼 있는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나하 시내의 경우 버스 노선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시내에서 이동할 때는 버스를 이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답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l ppolroki

만좌모, 푸른동굴 등이 있는 오키나와 중부나 추라우미 수족관, 코우리섬 등이 있는 북부의 경우 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힘들어요. 하지만 포기는 금물! 중부와 북부 관광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서 따로 알려드릴게요!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 교통 수단 5. 버스투어

사진 출처 : instagram l jinnzhang11

오키나와는 버스투어가 상당히 잘 되어있는 곳이에요. 다소 불편한 교통수단을 보완하고 관광객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버스투어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KKday에는 원하는 곳만 쏙쏙 골라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의 버스투어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츄라우미수족관·코우리섬·만좌모·아메리칸 빌리지’를 들르는 투어부터 오키나와 5대 명소 (나고 파인애플 파크, 와루미 대교, 코우리섬, 츄라우미 수족관, 만좌모)를  방문하는 힙합 버스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