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두바이 여행 필수 준비물 7가지 :: 성공적인 첫 여행을 위한 안내서

by 말풍션 2020. 2. 21.
반응형

아직은 우리에게 낯선 여행지, 중동. 오늘은 중동을 대표하는 삐까뻔쩍한 여행지 두바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두바이는 세계적 축제인 2020 엑스포 개최지이기도 하고, 올해 주목해야 할 여행지 중 하나라고 하니 더 관심이 생기지 않나요? 두바이 환율과 물가부터 다르함 환전, 두바이 날씨, 옷차림, 인기 투어 등 성공적인 첫 두바이 여행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환율 & 물가

ⓒ두바이관광청

아랍에미레이트의 화폐단위는 디르함(Dhs)으로, 1디르함 = 약 325원(2020.02.18기준)이랍니다. 두바이가 화려한 도시라서 물가가 무시무시할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물가는 서울과 비슷한 수준이랍니다. 참고로, 세계 물가 순위에서 두바이는 순위권에 없었다는 점!

두바이에서는 일반 식사 가격이 10,000원 대, 카페의 음료 가격이 5~6,000원 대인데요. 이슬람 국가 특성상 종교적인 이유로 인해 주류 가격이 비싸다는 것만 주의해주세요. 가장 저렴한 맥주 가격이 9,000원 대부터 시작하니 말 다했죠?

2. 환전

ⓒmydubaiblog.com

디르함은 국내의 일반 은행에서 거의 취급하지 않는 화폐예요. 우리나라에서 환전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은행으로 환전신청을 하고 찾는 것이 쉬운 방법이랍니다. 하지만 환전을 하지 못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두바이는 거의 대부분의 상점에서 카드사용이 가능하거든요. 단, 아멕스 카드의 경우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두바이 동전은 종류가 정말 많은데, 대부분 아랍어로 적혀있어요. 이럴 땐 맘 놓고 계산 직원에게 부탁하세요! 두바이 사람들은 양심적이어서 이런 걸로 사기치지 않거든요 

3. 날씨정보

두바이’하면 대부분 낙타와 사막을 떠올리는 이유, 비가 거의 오지 않는 날씨 때문이죠. 그렇다고 항상 덥기만 한 건 아니에요. 10월부터 4월까지는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비슷한데, 건조한 공기 덕분에 바람이 불면 봄, 가을과 같은 날씨처럼 느껴지거든요. 두바이를 여행하기 좋은 기간도 바로 이 때랍니다.

반면 최고기온이 40도가 넘는 한여름(6, 7, 8월)에는 5성급 호텔 50% 프로모션 등의 혜택이 많아요. 더운 날씨를 잘 활용하면 두바이를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으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4. 옷차림

ⓒ두바이관광청

두바이 페르시아 만을 끼고 있는 해변도시이지만, 도심 곳곳에는 사막의 흔적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건축물 대부분이 샌드컬러(베이지 톤)인데요. 여기서 사진 잘 나오는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진한 색상의 옷과 악세사리를 착용하는 거예요. 바깥은 덥지만 실내는 에어컨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포인트가 되면서 바람막이 기능도 해주는 스카프를 필수로 준비하는게 좋겠죠.

사원에 입장할 때는 여성, 남성 할것 없이 모두 짧은 상하의는 금지에요. 여성의 경우, 사원 입장시 두건이 필수이니 스카프로 머리를 가려주는 것 잊지마세요!

5. 자외선 차단 용품

ⓒ두바이관광청

전형적인 고온의 사막기후로 강렬한 태양빛이 내리쬐는 두바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선크림은 no.1 준비물이죠. 두바이에서는 일반 선크림보다 50이상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바르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머리카락도 햇빛을 바로 받기 때문에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헤어제품도 준비하는게 좋아요. 헤어제품이 없다면 챙이 넓은 모자를 항상 쓰고 다니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눈 보호를 위해 선글라스 또한 필수 준비물인데요. 자외선 차단지수와 코팅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전문가와 먼저 상담을 하고 구입하는 걸 권장해요.

6. 사막투어

ⓒ두바이관광청

ⓒ두바이관광청

두바이의 멋진 고층빌딩도 멋있지만,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사막이 더 매력적이지 않나요? 두바이를 처음 여행한다면 부드러운 사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두바이 사막투어를 꼭 체험해보세요. 모닝 또는 이브닝 투어로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볼 수도 있고, 낙타타기 체험이나 샌드보딩, 전통공연 관람, 바베큐 디너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취향껏 원하는 투어로 사막을 200% 즐길 준비 되었나요? KKday에서 미리 예약하면 현지보다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7. 문화 & 종교

ⓒ두바이관광청

중동아시아는 여권이 낮다는 인식이 강한 곳이죠. 하지만 두바이는 이와 반대랍니다. 두바이 거주자의 80% 이상이 외국인일 정도로 그 어느 곳보다 글로벌한 마인드가 가득한 곳이거든요. 2019년 기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6위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이 부분은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개인적으로 두바이를 이야기 할 때 빼 놓을 수 없는건 종교, 이슬람 문화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슬람 종교의 최대 행사인 라마단 기간 올해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한다고 해요. 라마단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거리가 가득하니, 특별한 여행을 만들고 싶다면 두바이에 방문하세요.

오늘 함께 알아본 두바이 여행 준비를 위한 기본 정보들, 도움이 많이 되었나요? 두바이 여행이 처음인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이니 두 번, 세 번 읽고 성공적인 여행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