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실패없는 메이크업 공식이것만 기억해!

by 말풍션 2020. 2. 21.
반응형

위가 슬슬 물러가고 본격적인 봄시즌을 맞이할 때다. 새로운 기분으로 메이크업 룩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알렛츠샵이 제안하는 4가지 트렌드 키워드 기억할 것.

깐 달걀처럼 매끈한 피부

 

 

결점없이 깨끗하면서 진짜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베이스 표현이 이번 시즌 트렌드.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하기 위해서 프라이머를 사용해 피부 요철을 메워주는 것이 핵심이다. 자칫 피부가 텁텁해 보일 수 있으니 컨실러나 커버력이 강한 파운데이션은 지양할 것. 가벼운 세럼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퍼프를 사용해 소량만 바르거나, 수분감 있는 CC크림,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자. 하이더 아커만이나 구찌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처럼 피부 본연의 톤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1 원파운데이션 원드랍 미라클 파운데이션 30ml 4만5천 원 

2 메이쿱 로우 쿠션 15g 4만2천 원 

3 에르보리앙 CC 크림 클레어 45ml 4만2천 원 

 

물기 머금은 수채화 치크

 

 

앞서 연출한 촉촉한 스킨 표현 위에 블러셔를 얹어보자. 흰 기가 섞이지 않아 발색이 맑은 크림 타입 블러셔나 파우더 타입을 추천. 볼 중앙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바르면 어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볼 전체에 넓게 펴 바르면 혈색처럼 자연스러운 발색을 기대할 수 있다. 크림 타입 블러셔를 활용한다면 메이크업 스펀지에 글로우 미스트를 뿌려 바르길 추천. 윤기나고 듀이한 수채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1 뽀빠파리 빗방울 치크 04 체리 4.8g 9천8백 원 

2 아떼 폴 인 치크 02 비터스윗 9.7g 4만 원 

 

눈매 확장 효과? 아이 테크닉

 

 

 

또렷하고 에지 있는 아이 메이크업도 눈에 띈다. 아이라인을 사용해 눈꼬리를 강조하거나 언더라인에 힘을 주는 등의 테크닉에 주목할 것. 눈꼬리를 날렵하게 빼는 클래식한 방법보다 마커 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도톰하게 그리는 변형 아이라인을 시도해보자. 펜디 쇼 메이크업처럼 블랙 컬러로 언더 라인을 강조하는 것도 팁! 더 또렷한 눈매를 원한다면 마스카라를 사용해 언더래쉬까지 꼼꼼히 바르자. 

1 팁시 marked Eyeline Marker 0.7g 1만6천 원 

2 세르주 루텐 마스카라-씰 셀로판 11g 8만 원 

 

세상 시크한 볼드 매트 립 

 

입술 라인을 또렷하게 살려 채도 높은 립 컬러를 바른 립 메이크업이 다시 한 번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먼저, 크림 타입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입술 주변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얇은 립 펜슬로 입술 윤곽을 그린다. 보송보송한 텍스처의 매트 립스틱이나 벨벳 립 래커를 사용해 라인 안쪽을 채워줄 것. 컬러는 레드나 푸시아 핑크처럼 쨍한 컬러가 적격이다. 티슈로 한 번 눌러 유분감을 제거해주는 것이 지속력을 높이는 팁.

1 글로우듀 크리미벨벳 립스틱 #볼드푸시아 4.5g 1만8천 원 

2 세르주 루텐 파 아 레브르 2.3g 10만6천 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