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강원도 가볼만한곳 BEST 4 :: 당일치기 가능한 자연 속 언택트 여행지

by 말풍션 2020. 9. 18.
반응형

코로나로 몸도 마음도 꽁꽁 묶여버린 지금 답답한 마음을 달래줄 언택트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네 군데를 소개해 드릴게요! 집콕으로 너덜너덜해진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줄 힐링여행. “우리나라에 이렇게나 예쁜곳이?”하며 깜짝 놀라게 될지도 몰라요! 준비 되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강원도 가볼만한곳, 시작할게요!

강원도 가볼만한곳 BEST 4
당일치기 가능한 자연 속 여행지

1. 강릉

강아지와 함께하는 강릉 세인트 존스 펫프렌들리 호텔

Credit:Priscilla Du Preez on Unsplash

그동안 너무 심심했개 ~ 나도 데려가개! 우리 댕댕이만 콕 빼놓고 어딜 가겠어요?! 잠시 콧바람 쐴 곳을 찾고 있다면 강릉 여행 추천! 물 좋고 공기 좋은 강릉으로 반려견과 언택트 호캉스를 떠나보아요. 

우리집 댕댕이와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조용한 공간으로 추천하는 곳은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이예요.

Credit:Thirteen .J on Unsplash

낮에는 맛있는 커피 테이크 아웃으로 커피향 쓰-윽, 저녁엔 우리 댕댕이와 호텔에서 즐기는 옹기종기 콩짝콩짝 타임을!

Source:세인트존스호텔

Source:세인트존스호텔

강아지와 함께 다녀올 수 있는 펫 프렌들리 전용룸은 더블룸과 트윈룸이 준비돼있어요. 강릉 바다가 한 눈에 담긴 비치뷰에 강아지 전용 계단까지 준비된 클라쓰!

파인타워 인피니티풀의 카바나를 이용하면 반려견 동반도 입장 가능하다고 해요. 배변판, 배변패드에 배변봉투까지 준비돼있어 바리바리 싸가지 않아도 두손두발 가볍게 떠날 수 있답니다. 

힐링여행을 즐기기에 이보다 더한 게 있을까요? 바다가 한 눈에 가득 담긴 곳에서 우리 댕댕이와 추억을 만들어 보아요.

 

2. 인제

꼭꼭 숨어라! 오지 속의 오지,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 계곡숲

Credit:Tunesh Verma on Unsplash

“산이 좋아? 바다가 좋아?” 주저않고 “산” 하고 외치는 분이라면 저 에디터와 취향이 같을 것 같은데요.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숲 속에서의 힐링이 필요하다면 강원도 인제 아침가리 계곡숲을 추천해요. 아침가리는 ‘아침에 잠시 밭을 갈 정도의 해만 비치고 금세 져버릴 만큼 첩첩산중’이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Source:산림청

Source:산림청

게다가 산림청이 올 7월 국유림 명품숲으로 지정했다는 사실! 말없이 조용히 걷고 싶을 때. 잔잔히 흘러가는 계곡물 소리를 BGM 삼아 한발 두발 내딛으며 머리 식히고 싶을 때 있잖아요. 아침가리 계곡숲은 그럴 때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10km 트레킹 코스를 천천히 걸으며 5시간 정도는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서울 광화문역과 잠실역에서 출발할 수 있어 멀리 떠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던 뚜벅이족에게 특히나 추천드리는 코스랍니다.

 

3. 원주

치악 리조트 글램핑 & 카라반

Source:Supplier

이런저런 이유로 휴가가 늦어진 분들께 힐링 늦캉스 여행지로 추천 드리는 곳은 강원도 원주 글램핑 카라반이에요.

Source:Supplier

잔잔히 흐르는 학곡 저수지를 앞에 두고 자박자박 물소리 들으며 캠핑장 주위를 걷다보면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하며 절로 감탄을 하는 모습을 발견할지도 몰라요.

Source:Supplier

Source:KKday

티비에서만 보던 그 카라반을 이렇게 즐길 수 있다니! 카라반 옆에는 우리끼리만 즐길 수 있는 텐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집에서 먹던 라면도 여기서 먹으면 더 맛날 것 같지 않나요?

분위기 좋은 곳에서 조용히 보내고 싶다면 별거 아닌데 설레고 일몰도 더 예뻐보일 것 같은 여기, 원주 치악산 글램핑 & 카라반을 추천드려요.

4. 춘천

너무 좋은데 어떡카누!

Credit:David Murray Chambers on Unsplash

코로나로 오도가도 못하는 우리에게 서울 근교 언택트 여행지로 제격인 춘천서울 경기권에서 특히나 가깝고 언택트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단연 으뜸인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춘천 소양강 카누 체험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마지막 스팟으로 추천드려요.

Source:Supplier

카누체험은 일출, 일몰 체험시간 단 두 타임대만 운영하니 먼저 운영시간을 꼼꼼히 확인해주시기 바라요.

일출 타임 운영시간

05:00~06:00 / 06:30~07:30

일몰 타임 운영 시간

17:00~18:00 / 18:30~19:30

*계절에 따라 운영 시간 변경될 수 있음

아침 운동겸 조용한 산책을 하고 싶다면 고요한 일출 시간대를, 해가 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황금빛 일몰 시간대를 추천드려요.

Source:Supplier

Source:Supplier

한 번 타면 1시간 동안 이용 가능한 카누 체험은 북적이는 연휴가 싫은 늦캉스족에게 특히나 추천하는 체험이에요. 강원도의 깨끗한 자연을 감상하며 조용히 힐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카누체험을 추천해요!

함께 알아본 강원도 가볼만한곳 4군데 어떠셨나요? 한 눈에 봐도 청정 여행지라는게 느껴지는 곳이죠! 거리두기가 필요한 요즘, 마음속으로 찜해뒀다가 전국 방방곡곡 마음껏 만끽할 날을  KKday와 손꼽아 기다려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