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제주도 여행 준비물 :: 안전하고 쾌적한 제주 여행을 위한 체크리스트

by 말풍션 2020. 9. 18.
반응형

떠나요~ 둘이서~ 모든 것 훌훌버리고~♫ 높고 푸른 하늘과 파란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진 가을 제주도오늘은 제주도를 안전하게 다녀오기 위한 필수 준비물 6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쾌적하게! 안전하게! 자신있게(?) 나와 우리를 위한 제주도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저와 함께 하나씩 준비해보아요!

제주도 여행 준비물
안전하고 쾌적한 제주 여행을 위한 체크리스트

1. 가벼운 우산

Source:Unsplash

제주도는 날씨 변덕이 심하기로 유명한 곳이죠. 맑고 깨끗한 날씨였다가 순식간에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경우도 빈번하답니다. 요즘 시국에 비 맞고 감기라도 걸리면 큰일이잖아요!

그러니 잊지말고 첫번째 준비물로 우산을 챙겨주세요 

 단, 장우산은 들고 다니기 무거우니 작고 가벼운 우산을 준비하는게 편하겠죠? 햇빛이 쨍쨍할 땐 양산이 되고 비가 올 땐 우산이 되는 양우산을 추천해요!

2. 일회용카메라

Source:Unsplash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여행 필수템은 아날로그의 맛이 있는 일회용 카메라예요. 경험상 일회용 카메라는 인물위주의 사진보다 자연이 가득한 풍경 사진에서 빛을 발휘 하더라고요!

자연하면 제주도 아니겠어요~?( ˇ͈ᵕˇ͈ )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가을 제주의 빛을 나만의 감성으로 기록하고 싶다면 일회용 카메라를 하나 챙겨보세요. 인화한 사진을 찾을 때까지 우리들의 제주도 여행은 끝난게 아니라는 것!

사진이 어떻게 나올지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여러분들도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참, 카메라는 인터넷에서 만 원 초반대에 구입 가능하니 여행 전 미리 준비해두는걸 추천할게요!

3. 렌트카

Source:Supplier

대중교통으로 제주도를 여행한 적 있으신가요? 저는 버스를 이용해 다녀온 적이 있는데, 버리게 되는 시간이 많았어서 조금은 아쉬운 여행이었답니다…!

버스여행의 즐거움도 있지만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대중교통이 불편한 요즘 렌트카를 미리 예약하는걸 어떨까요? 현장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할인혜택이 많고,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이곳저곳 쉽게 비교할 수 있으니까요 : )

잠깐! 비교하는 것도 귀찮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따끈따끈한 이야기, 제주도 렌트카 내돈내산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4. 수하물 배송 서비스

Source:Unsplash

렌트카, 편한건 알겠는데 면허가 없다면?! (일단 눈물좀 닦고) 저와 같은 뚜벅이들도 걱정 마세요. (ง •̀_•́)ง  무거운 배낭과 캐리어를 옮겨줄 똑똑한 짐 배송 서비스가 있으니까요!

버스를 이용해 이동해야 하는 경우, 캐리어나 무거운 배낭이 골칫거리인데요. 수하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행 출발 전 우리 집 문 앞에서 예약한 제주도 숙소의 문 앞까지 한번에 배송이 된답니다. 직장에서 퇴근 후 바로 여행을 떠나거나 골프여행처럼 짐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경우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5. 마스크&알콜솜(개인 위생용품)

Source:Unsplash

제주도, 국내 여행 준비물은 물론 일상 필수템이 되어버린 마스크. 바깥 일정이 많은 분들이라면 여행 일수보다 3장 정도 넉넉히 더 챙겨가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여행중에는 집에서처럼 손을 자주 씻을 수 없을지도 몰라요. 그러니 휴대용 알콜솜을 미리 챙기는 건 어떨까요? 

알콜솜은 5,000원 이내로 한 박스 구입이 가능하고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방에 쏙- 넣어다니기도 좋답니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여행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식당 방문 전후 수시로 손과 휴대용품을 닦아주세요.

6. 할인 입장권

Source:Supplier

갈 때마다 새로운 곳이 생겨나는 제주도. 둘러볼 관광지와 체험거리가 많아져 좋지만 한 편으로는 방문할 때마다 입장권을 끊어야해서 귀찮은 점도 있어요. 하지만 조금만 일찍 준비하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

남들 다 가는 곳, 우리도 안 가볼 수 없겠죠? 가을에 다녀오면 더 좋은 스팟 3군데를 살짝쿵 알려드릴게요. 미리 준비해서 입장할때 센스있는 모습을 보여주자구요~

카멜리아 힐

Source:Supplier

두 말하면 입 아픈 제주도 인생샷 성지알록달록한 꽃을 배경으로 알콩달콩한 모습을 담기 좋은 곳이랍니다. 사진 찍는 기술이 없어도 걱정 놉! 곳곳에 포토존도 많으니 셔터를 눌러주기만 하면 예쁜 사진은 그냥 건지는 거라구요!

성인기준

현장가 : 8,000원

KKday 가격 : 6,150원

 

아쿠아플라넷

Source:Supplier

<하트시그널> 지현x강열 커플이 제주도 아쿠아리움에서 데이트를 했던 모습 기억하시나요? 네, 맞아요! 그곳은 바로 제주도 아쿠아플라넷이라는 사실-! 제주도 실내 여행코스를 찾고 있다면 아쿠아플라넷을 추천할게요!

성인 풀 패키지 기준

현장가격 : 41,000원

KKday 가격 : 33,000원

 

그랑블루 요트

Source:Supplier

요즘 떠오르는 제주도 필수코스, 요트투어!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를 온 몸으로 느끼고 싶다면 요트만한 것이 없죠 

 선선한 가을 바람에 분홍빛으로 물든 하늘을 감상하고 싶다면 선셋타임을 추천해요. 멋진 뷰를 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을테니까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제주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어요. 오늘 함께 알아본 제주도 여행 준비물 6가지! 나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잊지마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