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직접 다녀온 제주도 동쪽 코스 ::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BEST 9

by 말풍션 2020. 10. 1.
반응형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사계절 내내 항상 사랑받는 여행지, 제주도그런데 ‘제주도 가볼만한곳은 어디가 있을까?’ ‘동부, 서부, 북부? 어디로 가야하지?’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 그 중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제주 동부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직접 다녀온 제주도 동쪽 코스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BEST 9

오늘은 저만의 여행기사, 무브 (MOVV)를 타고 이동해볼까요? 프라이빗 투어가 가능한 KKday 무브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공항뿐만 아니라 숙소 앞까지 기사님이 픽업하러 오신답니다.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고, 정해진 코스가 아닌 원하는 코스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 렌트카보다 더욱 편안한 무브를 타고 떠나는 제주도 동부 여행, 지금 만나러갑니다! 

 

1.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3대 해변 중 하나라는 함덕해수욕장고운 백사장 위 곧게 뻗어 있는 야자수, 그리고 푸른빛의 바다로 이국적인 정취를 만들어내며 제주도의 몰디브라고도 불린다해요!

해변을 천천히 걷다보면 서우봉이라는 오름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서우봉에 오르면 저 멀리 한라산이 바라보이는 멋진 전경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만큼 제주도 가볼만한곳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필수 코스라는 사실! 

2. 김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에서 차로 조금 이동하면 작지만 아름다운 김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어요.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와 해변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그덕에 해외 여행지 부럽지 않은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다른 곳보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들어 제주도 사람들에게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해주세요!’ 라고 묻는다면 이 곳을 추천해줄만큼 제주도민들에게 사랑받는 바다라고해요.

 

3. 월정리해수욕장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 라는 뜻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에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 그 위로 밝은 달빛이 비춰지는 그림같은 곳!

 

 

 

 

 

월정리해수욕장에서는 바다 바로 앞에 놓인 귀여운 의자에 앉아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월정리 해수욕장은 예쁜 풍경은 물론,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아 감성 넘치는 제주도 여행을 즐기기에

정말 좋답니다. 

 

4. 평대해변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동쪽으로 조금 더 이동하면, 제주의 작은 시골마을에 온 듯한 한적한 느낌을 주는 평대해변을 마주할 수 있어요. 평대해변은 작지만 그만큼 소소한 아름다움이 넘치는 곳이랍니다. 

소담한 마을 구석구석을 거닐며 제주스러운 매력을 만나보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평대리는 당근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그래서 평대해수욕장 주변에는 당근을 이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는 카페가 많답니다. 맛있는 케이크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평대해변에서의 시간도 만족하실거예요!

 

5. 세화해변

 

제주 동부의 에메랄드빛 맑은 바다가 펼쳐진 자그마한 해수욕장, 세화해변! 푸른 하늘 아래 새하얀 등대, 맑디 맑은 바다가 어우러져 한 편의 그림같은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물이 빠지기 시작하면 비로소 백사장과 바닷물에 잠겨있던 검은 현무암이 드러나는 독특하고도 신비한 느낌의 바다랍니다.

 

세화해변 바로 옆에는 5일장으로 유명한 벨롱장이 있어 제주만의 정겨운 분위기 가득~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제주도 여행도 즐길 수 있어요.

 

6. 성산일출봉

 

제주도 가볼만한 곳하면 바로 떠오르고 제주도의 대표명소라 할 수 있는 바로 그 곳,  성산일출봉세계자연유산으로도 뽑힌 성산일출봉은 거대한 성과 같다하여 ‘성산’, 해가 뜨는 모습이 장관이라하여 ‘일출봉’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답니다. 

오르막길의 연속! 땀을 흘리며 굽이굽이 올라가야하지만 도착하는 펼쳐지는 탁 트인 전망은 정말 환상적이랍니다. 올라가는 길부터 정상에 도착하는 모든 순간이 제주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 절대 질리지 않는 제주도 여행의 코스 중 하나라는 사실! 방문 전 입장료와 입장시간을 꼭 체크해주세요! 

운영시간

매일 07:00~20:00 (매표 마감 19:00)

이용요금 

성인(개인) – 5,000원 / 성인(단체) – 4,000원

청소년, 군인(개인) – 2,500원 / 청소년, 군인(단체) – 2,000원

어린이(개인) – 2,500원 / 어린이(단체) – 2,000원

제주도민 – 무료 (신분증 필수)

7. 용눈이오름

 

제주도 여행하면 또 오름을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코스는 바로 제주 용눈이 오름

 

용이 누운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용눈이 오름이라는 이름이 붙은 용눈이 오름은 경사가 완만해 오름을 처음 오르는 초보자도 편안하게 오를 수 있답니다. 

 

10분 정도면 정상 분화구 주위를 거닐며 둘러볼 수 있는 자그마한 언덕으로, 제주 동부 여행 시 잠시 방문하는 코스로도 추천드려요!  

8. 비자림

 

요즘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중 가장 핫하다는 코스 중 하나인 비자림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도 비자림은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으며, 거대한 면적 위 500년에서 800년의 세월을 간직한 비자나무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충분히 즐겼으니 이제는 상쾌한 산림욕을 즐길 차례! 

비자림에서는 요정이 나올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기분좋은 초록내음 가득 머금은 제주도 비자림의 숲길을 거닐며 힐링 제주 여행을 즐겨볼까요? 

 

9. 사려니숲길

 

비자림만큼이나 아름다운 풍경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는 사려니숲사려니숲길은 울창한 삼나무가 빼곡하게 펼쳐져 있으며, 코스가 길어 어디로 가야할 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비자림로 방향의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요. 그래서 원하는 만큼 코스를 선택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붉은 오름 입구 주변에 내리는 것이 포인트! 

하.지.만! MOVV를 타고 간다면 이런 걱정이 없어 정말 좋다는 점! 무브 기사님께서 정확히 붉은 오름 입구 주변으로 데려다 주신답니다. 

 

붉은 오름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도는 순간 펼쳐지는 자연의 웅장함과 신비로움! 비자림과는 또 다른 매력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사려니숲은 떠오르는 제주도 여행의 핫플레이스랍니다. 웨딩사진, 스냅사진 촬영도 많이 진행되는 포토스팟이니 인생샷도 꼭 남겨보시기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