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아파트를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바꾸는 팁 8

by 말풍션 2019. 12. 13.
반응형

날씨도 쌀쌀해지는 요즘, 집이 포근하고 따뜻하게 꾸며져 있다면 제일 좋겠죠. 오늘 소개드리는 기사에 실린 사진도 하나같이 털실처럼 포근한 매력이 돋보이는 집입니다. 이렇게 집을 꾸미는 비결이 있다면 과연 무엇일까요?

조화, 따뜻함, 안정성이 모두 갖추어져야 포근한 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근함은 눈으로만 느끼는 감각도 아닙니다. 보기도 하고, 만지기도 하고, 냄새도 맡을 수 있죠. 화로에서 피어오르는 따뜻한 불씨를 생각해보세요. '타닥타닥' 거리는 소리가 편안함을 안겨주지 않나요? 우리 집도 이런 따뜻한 공간으로 꾸며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팁 모음입니다.

1. 쓰레기 치우기

필요 없는 쓰레기는 집에서 싹 치우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집이 훨씬 깔끔해지고, 마음도 편해집니다.

그래도 집안 분위기를 결정하는 인테리어 소품마저 다 버리진 않도록 조심하세요. 집안의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하면서 하나씩 버리도록 합니다.

2. 숨은 공간 활용하기

집안에 '숨은 공간'이 있지는 않나요? 집에 가구를 적절히 균형적으로 배치하기 보다도, 사이사이 숨은 공간을 적절히 활용하면 집이 훨씬 더 편안하고 안락해 보인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과 같은 공간이 혹시 남아있다면 방석을 몇 개 깔아보세요. 편안하게 쉬었다가 갈 수 있는 간이 소파가 완성됩니다. 나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책을 몇 개 가져다 두어 선반으로 꾸미더라도 참 예쁘겠죠.

잘 사용하지 않는 구석이나 복도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거기에 의자를 하나 두고 귀여운 독서 공간으로 꾸미면 참 아늑합니다.

3. 카펫 두기

걸을 때 아주 폭신하고, 집안 분위기도 포근하게 만들어주는 카펫 제품이 많습니다. 만약 집이 크다면 '숨은 공간'을 꾸밀 때도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카펫을 구역이라고 생각하면 될 테니까요! 만약 카펫을 구역 나눌 때 쓰는 경우에는 가구와 너무 딱 붙이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4. 커다란 액자 걸기

사진은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가족의 정이 느껴지는 가족사진도 좋고, 따뜻한 오일 페인팅이나 수채화 그림도 좋습니다. 중요한 건 아주 '크게' 장식해야 한다는 겁니다. 벽에 걸려있는 액자의 크기가 크다면 전체적으로 안정되고 침착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집안에 들어올 때마다 그 액자를 보면 왠지 모르게 위안을 받게 될 겁니다.

 

5. 안기 좋은 푹신한 물건 배치하기

쿠션이나 담요도 안락한 집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다양한 사이즈나 색깔의 쿠션을 모아다 두세요. 원하는 취향의 인형을 사다 두어도 좋습니다. 단, 색깔이 집안 전체 분위기와 동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따뜻한 색깔 활용하기

색깔은 종류에 따라서 아주 활기차거나 우울한 느낌, 우아하거나 이성적이며 침착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독일의 한 벽지 전문가에 따르면 하얀색, 녹색, 베이지색 아니면 갈색의 네 가지 벽지 색깔이 안락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하얀색은 순수함, 침착함, 밝은 느낌을 전달합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새하얀 벽지보다는 살짝 노란색이나 갈색, 녹색이 연하게 가미된 색상이 좋습니다. 완전히 하얀 벽지는 차갑고 불편한 느낌을 줍니다.

갈색과 베이지색은 따뜻하고 안정적인 인상을 주는 색깔들입니다. 녹색은 사랑, 자연 그리고 균형감을 느끼게 해주는 색상입니다.

 

7. 마법의 숫자 '3'

숫자 '3'은 조화를 의미합니다. 인테리어에 있어서는 마법의 숫자이기도 합니다. 그 어떤 물건도 3개가 나란히 배치하면 조화로운 균형감이 만들어 집니다. 그래서 액자, 베개 등의 데코레이션 소품을 장식하실 때 3개씩 놓으면 가장 좋습니다. 방을 꾸밀 때 사용하는 색상도 3개까지가 적당합니다. 그 이상은 너무 정신없어 보이거든요!

 

 

8. 전등 여러 개 두기

집안을 안락하게 꾸미고 싶다면 전등을 여러 개 설치하면 좋습니다. 시각적인 공간을 분리하면서 훨씬 깊이감이 살아나기도 합니다. 전등으로 공간을 작게 나누고 의자와 테이블을 두어 작지만 편안한 좌석 공간을 여러 개 만들어보시면 어떤가요? 중앙 천장 등 하나만 키는 것보다는 은은한 테이블 전등을 여러 개 키는 게 더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이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하나도 빠짐없이 실천해보시길. 아마 집안이 한결 달라져 있을 겁니다! 이제 촛불 몇 개, 와인 한 잔, 그리고 좋은 책 한 권만 있으면 집도 아주 완벽해질 겁니다!

참고로, 아주 적은 돈으로도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집을 꾸밀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