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액티비티와 휴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여행지 세부. 오늘은 세부 자유여행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세부 물가부터 필리핀 페소 환율과 환전 팁, 날씨, 호핑투어, 세부에서 보홀 가는 법, 세부 치안, 주의사항 등! 세부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이 글 하나로 세부 자유여행 준비물과 체크리스트를 끝내주세요!
세부 직항 항공권
Source:Fotolia
우리나라에서 세부로 향하는 직항 비행편은 서울(인천공항), 부산, 대구에서 출발이 가능해요. 직항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이면 세부에 도착한답니다. 세부 직항 노선을 운행하는 항공사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
인천(ICN)-세부(CEB) 직항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진에어/에어아시아/팬퍼시픽/세부퍼시픽/에어부산
-
부산(PUS)-세부(CEB) 직항 : 제주항공/진에어/에어부산
-
대구(TAE)-세부(CEB) 직항 : 제주항공/티웨이항공
세부 날씨 (건기 vs 우기)
Source:Shutterstock
세부의 건기는 11월에서 5월, 우기는 6월에서 10월이라고 해요. 하지만 우기라고 해서 하루종일 비만 내리는게 아니라 스콜성 비로 잠깐 내리고 말아 여행에 크게 방해가 되지는 않아요. 세부는 건기와 우기에 상관 없이 일년내내 무더운 날씨를 자랑하니 그에 맞게 옷차림을 챙겨주세요. 또한 더운 동남아 날씨답게 실내는 에어컨 때문에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겉옷도 한 벌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세부 환율 & 환전 팁
Source:Shutterstock
필리핀의 통화는 ‘페소‘, 한국 돈으로 환산할때는 1페소=23원 정도로 계산하면 좋아요. 시중 은행에서 한화를 바로 페소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환전 팁으로는 이중환전을 추천해요.
” 한국 원 > 미국 달러 > 필리핀 페소 “
위의 순서를 통해 이중환전을 하면 조금 더 좋은 환율로 환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우선 한국에서 우대환율을 적용해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하고, 필리핀에 도착해 공항 혹은 시내 환전소에서 페소로 다시 환전하는 방법이에요. 참, 달러 환전시에는 큰 금액권(100달러)로 받는 것 잊지 마세요!
필리핀 세부 물가
Source:Shutterstock
우리나라보다 저렴하다고 알려진 필리핀 물가, 하지만 관광이 도시의 주 수입원인 세부는 필리핀 평균적인 물가보다 높은 수준이에요. 그래도 한국과 비교하면 저렴한 수준이니 세부 여행 경비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라요.
한국인에게 유명한 세부 맛집인 제리스그릴, 골드망고그릴 등 유명 음식점들은 1인당 예산으로 한화 약 1만원 중반대~2만원 정도, 졸리비와 같은 로컬 음식점은 한화 약 5천원~1만원 내외로 식사가 가능해요.
세부 필수 투어 추천
세부 호핑투어
Source:Fotolia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이빙 명소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세부 모알보알.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산호초, 바다거북, 은빛의 정어리떼를 만날 수 있어요. 아름다운 바닷 속 풍경과 함께하는 세부 호핑투어는 세부 자유여행 필수 코스로 소개되고 있으니 꼭 참여해 보세요.
호텔 픽업샌딩이 포함된 일행 단독 프라이빗 투어로 진행되는 세부 모알보알 호핑투어 상품은 KKday에서 예약 할 수 있어요. 예약 후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확정되는 상품이니 마음 편하게 즐겨보세요.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Source:Shutterstock
고래상어와 함께 바닷 속을 누비는 경험, 필리핀 세부에서는 가능해요! 세부 근교에 위치한 오슬롭에서의 고래상어 투어는 필리핀을 대표하는 투어 중 하나예요. 특히나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투어라고 하니 가족여행을 떠나신 분들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 투어랍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에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유명한 투말록 폭포까지 관광 할 수 있는 일일투어 상품은 KKday에서 예약 할 수 있어요. 미리 저렴한 가격으로 투어 상품을 예약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보세요!
세부에서 보홀
Source:Shutterstock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필리핀의 보물섬, 보홀.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의 바다와 하얀 백사장이 마치 휴양지의 정석을 이야기하고 있는 듯 해요. 보홀로 바로 가는 직항 편은 잘 없기도 하고, 가격대도 높은 편이라 세부에서 보홀로 이동하는 방법을 택하는 분들이 많아요.
세부에서 보홀 가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고속 페리인 오션젯을 이용하는 건데요, 가장 빠르고 또 쾌적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라 추천해요. 세부에서 보홀 가는 자세한 방법, 보홀에서 즐길 수 있는 투어 액티비티 등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세요.
필리핀의 보물섬, 보홀 필수 코스 7 (FEAT.세부에서 보홀)
세부 치안
Source:Shutterstock
전 세계적으로 치안이 좋은 나라로 꼽히는 한국, 그러다보니 해외여행을 나갈 때면 그 나라의 치안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해요. 필리핀은 치안이 좋지 않은 여행지 중 하나예요. 그 중 세부는 필리핀 도시 중에서도 관광객이 많은 곳이라 비교적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밤 늦게 돌아다니지 않기, 소매치기 조심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은 꼭 지켜주시길 바라요.
세부여행 주의사항
세부 면세한도
Source:KKday
주의사항 첫 번째, 필리핀은 면세한도가 200달러(10,000 페소) = 약 한화 240,000원으로 아주 낮은 편이에요. 평소 면세점 쇼핑을 위한 출국을 즐기시던 분들은 세부 여행에서는 잠시 참아주세요.
세부 공항세
Source:Shutterstock
필리핀 자유여행 주의사항으로 많이 언급되는 공항세! 그렇다면 세부 공항에서도 공항세를 납부해야 할까요? 정답은 노! 2019년 9월 1일 이후 구매하는 세부행 티켓에는 공항세가 포함되어 있어 세부 공항에서 따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전혀 없어요.
반응형
'일상 >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에 좋을 줄 알고 먹지만 아닌 음식 5 (0) | 2020.02.24 |
---|---|
신천지에서 직접 밝힌 전국 주소지 현황 (1) | 2020.02.23 |
인생 샷 속에 숨겨진 진짜 현실은? (0) | 2020.02.22 |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5 (0) | 2020.02.21 |
미세먼지 많은 날에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0) | 2020.0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