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알아두면 유용한, 짐가방 잘 싸는 팁 6가지

by 말풍션 2019. 12. 13.
반응형

고대하던 해외여행이 코앞에 다가오고, 두근대는 가슴으로 짐을 싸기 시작한 당신. 어라, 그런데 생각보다 여행 가방에 짐 넣는 일이 쉽지 않다. 마구잡이로 구겨 넣자니 이 또한 한계가 있고... 아래, 6가지 팁을 통해 많은 짐 스마트하게 싸는 법을 배워보시길!

1. 다운 재킷

겨울 여행의 필수품인 오리털 재킷. 부피가 큰 다운 재킷은 돌돌 말아 소형 보조 가방에 꾹꾹 눌러 담고 공기를 빼주면 된다.  

2. 양말

여행 좀 해본 사람들이라면 이미 알 듯. 양말을 돌돌 말아 가져갈 신발 안에 넣는다. 공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발 모양을 유지하는 역할도 한다.

3. 샤워캡 

신던 신발을 쌀 땐 별도의 신발 가방 대신 일회용 샤워캡을 활용하면 된다. 투숙하는 호텔 등에서 제공하는 일회용 샤워캡을 잊지 말고 챙기시길. 

4. 긴 팔 티셔츠 말기

티셔츠 구김을 최소화하고 부피를 줄이려면 접는 대신 말아 넣자. 티셔츠를 3등분해서 사진처럼 접고, 아래 일부분을 바깥으로 접어 주머니 공간을 만든다. 이제 위부터 돌돌 말아내려 아래 주머니에 밀어 넣으면 완성. 

5. 올 나간 스타킹

올이 나가버린 스타킹, 이대로 버리지 말자. 두꺼운 스웨터를 쌀 때 특히 유용하다. 스타킹의 막힌 끝부분을 잘라내고 다리 부분을 약 30cm씩 잘라 준비한다. 이제 돌돌 만 스웨터를 스타킹 안에 넣어 부피를 줄이고 다른 짐에 걸려 손상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다. 

6. 일회용 위생 장갑

메이크업 브러시를 쌀 때, 일회용 위생 장갑만큼 좋은 아이템이 있을까. 각 손가락에 한두 개씩 끼워 넣으면 브러시가 섞일 일 없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위에 소개한 모든 팁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번 여행 갈 때마다 대사를 치르곤 했던 짐 싸기. 위의 팁을 바탕으로 프로처럼 착착 싸보시길. 생각만 해도 설레는 여행이 한층 더 기다려질 것이다!  

여행을 즐기는 지인들에게 이 기사를 공유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