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소방관도 무서워 하는 상황들

by 말풍션 2020. 1. 7.
반응형

위험한 상황에 항상 용감하게 구조 활동을 하시는 소방대원 분들! 하지만 그들도 무섭고 힘든 상황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상황들일까요?

소방관도 무서워 하는 상황들

1. 죽어있는 시체

소방대원 분들은 불 끄는 일 말고도 위험하거나 해결이 어려운 상황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는데요.
특히 죽어있는 시체를 보거나 만질때는 일반인과 같이 무섭고 힘들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어쩔 수 없이 사망확인을 위해 시체를 만질 때면, 손도 떨리고 심장도 쿵쾅거린다고 하네요.

2.  화재 출동

화재 진압을 처음 나갈 때는 연기 때문에 한치 앞도 볼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요. 연기뿐만 아니라 화재시 발생하는 증기온도 때문에 화재 진압에도 어려움이 있답니다. 화재 진압시에는 마치 끓는 물에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숨이 많이 막히기 때문에 무섭다고 느껴지신답니다. 오래 지체하면 열기 때문에 답답해서 쓰러져 탈진해 죽겠다는 생각도 많이 든다고 하며, 사고로 순직하시는 분들의 고통을 알 것 같다고 하십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방관 분들은 옆에 있는 동료를 믿고 일하기 때문에 많이 두렵지는 않다고 합니다. 서로 믿고 지켜준다는 생각이 커서 그런 것 같네요.

소방관 분들의 어려움,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큰 것 같습니다. 불철주야 생명을 지켜주시는 소방관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