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벌레는 이제 그만! 확실한 여름철 벌레 퇴치 방법 5가지!

by 말풍션 2020. 1. 27.
반응형

벌레는 이제 그만! 확실한 여름철 벌레 퇴치 방법 5가지!

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과 함께 기승을 부리는 벌레들

겨울부터 손발 호호 불어가며 기다리던 여름이 왔다. 집에 돌아와 개운하게 샤워하고 들이키는 시원한 물 한잔은… 여기가 천국임을 의심하게 한다. 물잔을 내려놓으려는 찰나, 퉁퉁 부은 내 손등을 발견한다. 모기다. 그래 여름은 모기뿐 아니라 각종 벌레들의 계절임을 잊고 있었다. 벌레벌레벌레… 벌레를 발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짓게 되는 끔찍한 표정. 올 여름을 벌레와 함께 지내기 싫다면 이 글을 꼭 읽어 보길 바란다. 참고로 이 글에 벌레짤은 없다. 이 글은 벌레 퇴치 방법이지 벌레 관찰 방법이 아니니까… (사실은 내가 벌레 사진을 못본다… 。•́︿•̀。)


1. 먹고 남은 맥주로 만들어보는 천연 모기 퇴치제

여름과 맥주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다. 지금도 먹고 있을 지 모르는 당신.. 늘 우리 생활 속(?)에 있는 맥주로 간단하게 벌레 퇴치제를 만들 수 있다!

 

준비물 : 맥주, 구강청정제, 소금, 분무기

  • 김빠진 맥주를 2컵 정도 부어준다. (종이컵 기준)

  • 구강청정제를 반 넘게 부어준다.

  • 소금 한 스푼을 넣어준다.

벌레 중 특히 모기가 극혐하는 재료만 모아모아 만든 천연 벌레 퇴치제! 강한 박하향과 염분, 마지막으로 알코올 성분까지… 모기가 침까지 두고 도망간다는데…(허언)

2. 웅녀는 참고 먹었던 쑥, 벌레는 절대 못참아!

100일 동안 쑥과 마늘만을 먹고 곰에서 사람이 된 웅녀의 전설을 기억하는가? 웅녀는 꾹 참았지만 벌레는 절대 못 참는 향긋한 쑥 향기! 벌레가 싫어하는 향 Top 5 안에 든다는 소문이 있다. 방법은 말린 쑥 한 줌을 벌레가 들어올 만한 창문이나 현관 앞에서 태워주기만 하면 된다! 벌레 중에서도 모기, 파리가 가장 싫어한다고 하니 벌레 퇴치는 물론 집 안 방향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3. 세상 모든 모기가 극혐하는 구문초와 허브

구문초

모기라면 절대 좋아할 수 없는 식물 두가지. 구문초와 허브! 허브는 많이 들어봤지만 구문초는 낯설다! 영어 이름은 로즈 제라늄. 일명 모기풀이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예로부터 모기가 싫어하는 풀로 유명했다고 한다. 생긴 건 이렇게 예쁘게 생겼지만 모기와 친하지 않다고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_^)乃 허브는 집 안에서 말려 향을 풍겨도 좋고, 창가에 화분을 놔둬도 좋다. 어떤 것이든 모기는 극혐하니까!^^ (모기 너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 구문초 역시 화분을 가까이 두면 모기가 근처에 가지 않는다고 한다! 생각보다 무럭무럭 빨리 자라는 구문초는 숱을 자주 쳐줘야 한다. 이때 자른 잎을 그냥 버리지 말고 날파리가 생긴 다른 식물 위에 두면 날벌레들이 사라진다는 사실 ٩(ˊᗜˋ*)و

4. 

벌레가 얼씬도 못하게 하는 계피

벌레 퇴치를 위해 조상님들도 애용하셨다는 계피! 우리에겐 향긋한 계피향이 초파리, 진드기, 모기에게는 코 막고 달아 날만큼 치명적이라고 한다. 계피는 벌레 퇴치 외에도 수족냉증이나 감기예방에도 좋고 생리통 완화 및 해열 진통 등등등등등등! (계피 팔러 온거 아님) 계피를 조금씩 봉투에 담아 그냥 둬도 효과가 있지만, 천연 퇴치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한번 만들어보자!

준비물 : 계피,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혹은 물), 스프레이 공병

  • 계피를 물로 씻어 건조한 뒤, 계피가 잠길 만큼 에탄올을 붓는다.

  • 뚜껑을 닫고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서 1-2주 정도 숙성시킨다.

  • 스프레이 공병에 숙성된 계피 물을 넣고 정제수(혹은 물)와 1:1 비율로 섞는다.

이렇게 만든 계피 스프레이는 벌레가 나오는 곳에 주로 뿌리면 된다. 천연 재료라서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1~2시간마다 몸이나 어둡고 습한 곳에 뿌려주면 좋다!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놀랐다. 숙성시켜야 한다는 점이 조금 귀찮긴 하지만 모기에게 뷔페를 선사하고 싶지 않다면… 만들어보자!

5. 우리에겐 상큼한 오렌지와 레몬, 벌레에겐 시큼!

언제 먹어도 새콤달콤 맛있는 오렌지와, 차나 음료에 넣어서 자주 먹는 레몬! 오렌지와 레몬은 살충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벌레가 아주 싫어한다. 잘 말려서 태우면? 효과는 2배 아니 3배! 그리고 자기 직전에 모기가 자주는 무는 부위에 레몬즙을 바르고 자면 물리지 않는다고 한다. 얼굴은 제발 물지 말아줘…. ŏ̥̥̥̥םŏ̥̥̥̥


 

벌레 퇴치에 효과적인 5가지 방법! 벌레는 자기 몸집의 10배가 넘는 내가 무섭다지만… 난 벌레가 100배는 더 혐오스럽다구… ˃̣̣̣̣̣̣︿˂̣̣̣̣̣̣ 이제 이 5가지 방법으로 올 여름은 벌레와의 사투 끝! 이런건 두고두고 공유해뒀다가 벌레 나올 때마다 꺼내봐야하는 각~ 오늘 당장 만들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