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괌 여행 준비 :: 비자, 항공권, 물가, 쇼핑, 공항픽업 등 괌 자유여행 기본정보 총정리

by 말풍션 2020. 2. 7.
반응형

아이와 떠나는 가족여행, 부모님 모시고 가는 효도여행, 낭만적인 커플여행, 친구와 떠나는 여행 모두를 아우르는 괌. 떠나기 전 챙겨야할 비자, 항공권, 괌 물가, 쇼핑 팁 등을 모두 모아봤어요. 게다가 해외여행에서도 걱정없는 괌 유심과 와이파이 정보, 괌 공항 픽업 정보도 소개해 드릴테니 괌 여행 준비는 이 포스팅 하나로 끝내보세요!

항공권 예약

Source:Shutterstock

이미 휴양지로 유명한 만큼 다수의 LCC 항공사가 직항 노선으로 취항중인 . 4시간 30분의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과 직항임에도 저렴한 항공권 가격(약 20만원 대 부터~)으로 접근성을 높였어요. (2020년 3월 항공권 기준)

인천-괌 직항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항공사는 대표적으로 대한한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티웨이항공이 있어요. 부산-괌 직항 노선 제주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괌 비자

Source:Shutterstock

해외여행 갈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중 하나, 비자 필요 여부인데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괌 비자는 ‘발급 받아도 ok, 발급 받지 않아도 ok’예요. 우리나라 국민이 45일 미만으로 괌을 여행할 시에는 비자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대신 ‘괌 비자 면제 신청서‘와 ‘괌 세관 신고서‘를 작성해야 해요.

*이미 ESTA(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된 분들이라면 ‘괌 세관 신고서‘만 작성하면 된답니다.

괌 전압

Source:Fotolia

괌 전압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110v이니 변압에 필요한 돼지코를 준비해 주세요!

괌 날씨

Source:Shutterstock

괌은 1년 내내 평균 최고기온 30도 안팍의 여름 날씨를 자랑해요. 최저기온 또한 20도 중반대를 웃돌아 일 년 내내 물놀이와 휴양에 최적화된 날씨를 만나 볼 수 있어요. 일 년 365일 언제라도 좋은 괌 날씨에서 성수기와 비수기를 나눠보자면, 12월부터 6월까지는 성수기, 7월부터 11월까지는 비수기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괌의 건기에 해당하는 성수기에는 더운 여름 날씨이지만 건조해 불쾌지수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쾌적한 날씨를 만끽 할 수 있답니다.

괌 물가

Source:Shutterstock

괌은 미국령이기때문에 최저임금부터 시작해 일반 동남아 휴양지보다는 물가가 비싼 편이에요. 한 끼 식사에 기본 약 20달러 이상(약 24,000원 ~), 커피 한 잔에 약 4달러(약 5,000원) 정도의 물가 수준이에요. 3박4일 예상 경비는 1인 약 100만원 초반 대에 형성되니 참고해 주세요. (항공, 숙박 포함/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괌 쇼핑 팁

Credit:@seolhee_brow

괌이 쇼핑 천국이라는건 유명한 사실이죠? 섬 전체가 면세구역이라 우리나라보다, 또는 면세점보다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기다리고 있어요. 각종 영양제나 의약품부터 시작해 간식, 타미힐피거, 랄프로렌 등 대표적인 미국 의류 브랜드,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 힘든 구찌 레어템까지! 득템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괌 유심&와이파이

 

해외여행 준비물 중 빠질 수 없는 것, 세상과 나를 이어 줄 인터넷이죠. 중요한 연락도 받아야 하고, 실시간으로 여행 인생샷도 SNS에 업로드 해야 하는 우리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무제한 4G LTE 데이터를 펑펑 쓸 수 있는 유심칩과 포켓와이파이. 필요와 용도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 유심칩 : 4G LTE 데이터 무제한 사용 가능, 통화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

  • 포켓와이파이 : 4G LTE 데이터 무제한 사용 가능, 한 대로 여러명이 사용 가능. 기기 충전 필요.

괌 공항 픽업

Source:Supplier

Source:Supplier

낯선 나라 공항에 도착하면 호텔로 이동하는 것 또한 긴장되는 도전 중 하나로 느껴져요. 게다가 괌은 입국 심사도 까다롭고 길기로 유명해 끝내고 나면 벌써 지치는 듯한 기분이에요.

그럴 땐 휴양하러 간 목적을 100% 달성할 수 있도록 미리 한국에서 괌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 보세요. 현지 공항에서 택시를 잡을 필요 없이, 흥정 할 필요도 없이, 마음 편하게 호텔까지 한 번에 도착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