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싱가폴 쇼핑리스트 BEST 7!

by 말풍션 2020. 2. 20.
반응형

낯선 곳으로의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것만 다가 아니다. 현지에서 구하기 좋은 물건들을 구입하는 쇼핑도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물론 인터넷 쇼핑이 워낙 허다하다 보니 꼭 그 곳에 가지 않더라도 구입은 가능한 경우도 많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고르는 재미와 함께 저렴한 가격은 큰 기쁨! 싱가포르 여행에서도 예외일 수 없다. 특히 싱가포르만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거나 혹은 그 곳에서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쇼핑은 필수다. 싱가포르에 간다면 꼭 담아와야 할 쇼핑리스트가 궁금하다면 주목할 것.

싱가폴쇼핑리스트 1. 칠리크랩 소스

싱가폴에서 맛 보아야 할 음식 꼭 한가지를 꼽는다면 단연 칠리크랩! 매콤 달콤한 소스에 잘 버무려 나온 칠리크랩은 한 번 먹고 나면 두고두고 생각나는 맛이다. 기호에 따른 차이는 있겠으나 남녀노소 누구나 반하는 칠리크랩을 집에서도 즐기길 원한다면 칠리크랩 소스는 필수! 그다지 비싼 가격이 아니라서 넉넉히 구입해 와 선물하기에도 그만이다. 물론 원 재료에 들어가는 머드크랩을 우리나라에서 구하기는 어려우니 싱가포르에서 먹던 그 맛을 100% 그대로 재현하기는 어렵지만 소스 맛은 정말 제대로니 크랩 대신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즐기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칠리크랩 소스는 유명한 점보레스토랑의 것도 있고 슈퍼에서 다른 브랜드의 소스도 구입 가능하다.

싱가폴쇼핑리스트 2. 싱가폴 대표맥주 타이거 맥주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그 곳의 맥주 맛보기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이 많다. 싱가포르에서라면 타이거 맥주는 필수! 우리나라에 비해 맥주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다는 점은 안타깝지만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맛이 칠리크랩 소스를 구입해와 만든 요리와 함께 즐기기에도 그만이니 타이거 맥주는 쇼핑 필수 아이템이다. 슈퍼는 물론이고 싱가포르 면세점에서도 쉽게 살 수 있다.

TIP! 기본 라거 외에 알코올 함량이 적고 상큼한 레몬 맛이 나는 것도 인기 있으니 참고하자

 

싱가폴쇼핑리스트 3. 부엉이커피

부엉이 로고가 있어 쉽게 부엉이티 라고 불리며 커피 외에 다양한 차류가 있다. 기본 밀크티인데 생강이 들어간 밀크티 테할리아(TEH HALIA)는 쌀쌀한 바람 부는 요즘이나 겨울 감기를 앓을 때 한 잔 마시면 몸이 훨씬 따뜻해지고 개운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레귤러와 스트롱, 화이트로 다양하게 나오는 커피는 흔히 다방커피라고 말하는 달콤한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이다.

TIP! 생강이 싫다면 기본 밀크티 테타릭(TEH TARI)으로 선택할 것

싱가폴쇼핑리스트 4. 찰스앤키스 제품들

신발, 가방, 지갑 등 여러 가지 찰스앤키스 제품들은 여성들에게 환영 받는 아이템. 싱가포르 곳곳에서 찰스앤키스 매장을 만날 수 있으므로 억지로 찾지 않아도 된다. 다만 매장에 들어가기 전 정신줄 꽉 잡고 마음을 가다듬어야 한다. 그렇지 않았다간 어느새 많은 제품들을 담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 우리나라보다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가격은 절반 이하의 것들이 많아 여성들의 필수 쇼핑코스이다. 4~5만원선이면 다양한 아이템을 고를 수 있고, 할인 폭이 클 경우 여름철 간편한 샌들은2~3만원 내외로도 구입 가능하다. 우리나라 백화점에서는 기본적으로 10만원이 넘는 것을 감안하면 쓸어 담지 않을 수 없을 정도. 공항에서는 가격에 상관없이 텍스프리니 한 두 가지만 구입한다면 공항 내 면세점 매장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지만 다양한 디자인은 쇼핑몰 매장이나 로드 샵에 더 많다는 사실!

TIP! 시내 매장에서도 100달러이상 구입시 면세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싱가폴쇼핑리스트 5. TWG 차류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브랜드 TWG. 노오란 빛깔의 포장이 마구 유혹한다. TWG매장에 들어서면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티는 물론이고 예쁜 티 팟과 찻잔 그리고 틴케이스에 황홀해질 지경이다. 너무 많은 종류가 있어서 내게 맞는 티를 고르기 어렵다면 매장 직원과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골라볼 것.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홍차 베이스가 아닌 녹차나 루이보스티를 베이스로 한 실버문이나 레드 오브 아프리카 등 카페인이 없는 종류의 차를 고르는 것도 방법이다. 틴케이스나 티백 제품 외에 50g 단위로 티만도 구입 가능하며 티와 잘 어울리는 마카롱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아주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고민하고 그냥 돌아왔다가 우리나라에도 오픈 한 TWG의 매장에서 가격을 확인하면 눈물이 흐를지도 모를 일.

싱가폴쇼핑리스트 6. 카야잼

외식문화가 발단한 싱가포르에서 현지인들이 아침식사로 많이 먹는 카야 토스트. 바삭 하게 구운 토스트에 캬야잼을 발라 싱가포르식 커피와 반숙 계란과 함께 즐긴다. 토스트에 발라먹는 잼인 카야잼은 코코넛과 계란, 판단잎을 넣어 만든 것으로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싱가폴쇼핑리스트 7. 타이거밤

싱가포르의 후바오 기업에서 만든 피부 소염제인 타이거밤. 호랑이 그림이 있어 호랑이 연고라고도 불리는데 원재료는 장뇌와 박하유이다.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원산지는 바로 싱가포르. 어깨 결림이나 가려움, 근육통, 벌레물린데 등에 두루 사용할 수 있으며 레드와 화이트 두 가지의 밤 형태 제품 외에 붙이는 파스, 바르는 파스 등 다양한 제품이 나온다. 여행을 다녀온 후 특히 부모님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싱가포르의 석양을 표현하여 만든 붉은 빛깔의 달콤한 맛이 나는 싱가포르 슬링이나 허브캔디, 히말라야 수분크림도 인기! 그리고 어느 나라에 가든 당신이 여행 했던 나라를 기억하기 가장 좋은 아이템인 마그넷도 좋다.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멀라이언이나 싱가포르아이, 가든바이더베이 등이 담긴 마그넷이 제격. 저렴하고 간단한 아이템으로 싱가포르 여행을 오래오래 추억하기엔 이것만한 것이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