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배에 가스가 찼을때 도움을 주는 의외의 음식 5가지

by 말풍션 2020. 4. 20.
반응형

달걀

출처: pixabay

달걀은 섭취 시 위를 보호해 주어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달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이 가스가 찬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 가스 배출에 보다 효과적인 섭취법으로는 식용유나 치즈, 버터 등 지방이 많은 음식과 달걀을 함께 섭취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생강

출처: pixabay

식사 전후에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를 돕는 침과 담즙, 위액의 생성이 촉진되어 가스가 차서 소화불량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생강에 함유된 소화효소인 진지베인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해 주어 가스로 인해 생기는 복부 팽만감과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쇼가올 성분은 위 활동을 활성화시켜 가스 배출에 도움을 주어 배를 편안하게 해준다고 한다.

 

 

바나나

출처: pixabay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가스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복부를 부풀리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것. 또한 섬유질까지 풍부하여 소화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러나 덜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페퍼민트(박하)

출처: pixabay

음식점 계산대에 흔히 비치되어 있는 박하사탕이 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식후 발생할 수 있는 소화기 관련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페퍼민트의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이 원활한 가스 배출과 소화 촉진, 매스꺼움 완화, 과민성대장 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단, 페퍼민트는 각성 효과가 있어 과다 섭취 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파인애플

출처: pixabay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과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소화 효소가 소화기 관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 촉진을 도와주고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주어 복부 팽만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