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주얼리 공방 까요미에서 새로운 취미 만들기!악세사리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다녀온 후기

by 말풍션 2020. 5. 8.
반응형

새로운 취미생활에 도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원데이클래스!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수업을 전문가에게 직접 배워보는 체험인데요. 오늘은 나만의 커스텀 주얼리를 만들 수 있는 까요미 악세사리 만들기 원데이클래스에 직접 다녀온 후기를 준비했어요. 디테일 하나하나 내 손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주얼리, 함께 만들러 떠나 볼까요?

까요미 악세사리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Source:KKday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주얼리 공방에서 진행되는 까요미 원데이클래스! 악세사리를 만들어 본 적 없는 초보자라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꿀같은 클래스예요.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발찌 중 두 가지를 선택해 제작하고, 그 날 바로 착용이나 선물이 가능해요.

>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 위치 : 서울 광진구 (7호선 중곡역)

> 까요미 인스타그램

까요미 원데이 클래스 바로가기

Point!

  1. 까요미에서 사용하는 귀걸이침은 순은(실버925) 써지컬(수술용 도구로도 사용되는 소재) 알러지가 없어요.

  2.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 발찌 중 두 가지를 선택해 제작해요.

  3. 악세사리 제작시 부자재는 사용하고 싶은 만큼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악세사리 만들기 클래스, 이렇게 진행돼요

#1. 커스텀 주얼리와 파인 주얼리, 무엇이 다를까요?

Source:KKday

본격적으로 악세사리를 만들기 전, 선생님이 주얼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우리가 만들게 될 커스텀주얼리와 파인주얼리의 차이점부터 시작해 특징까지 주얼리에 대한 알아가는 시간을 잠시 가져요.

 

 

 

 

#2. 악세사리 만들기의 기초

Source:KKday

간단한 설명을 마친 뒤에는 자리에 미리 세팅되어 있던 장비들의 용도와 이름을 익혔어요. 그리고 바로 악세사리 만들기의 기본 중 기본 스킬이라고 하는 o링을 열고 닫는 연습을 했는데요. 평집게와 o링반지를 사용해 열었다 닫았다, 선생님의 꿀팁까지 전수받고 나면 실전에 투입될 준비는 끝!

#3. 나만의 주얼리 디자인 구상하기

Source:KKday

그 다음은 오늘 클래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디자인 구상 단계예요. ‘목걸이/귀걸이/반지/팔찌/발찌’ 중 첫 번째로 만들 카테고리를 정하고, 작업대에 놓인 다양한 부자재와 파츠들을 골라 대략적인 디자인을 생각해보는 과정이에요.

Source:KKday

반짝반짝 개성넘치는 파츠들이 가득에다가 조합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그런지 한참을 디자인만 고민했답니다. 선생님 피셜

 : 수강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구간이라고 해요.

Source:KKday

디자인 구성은 15~20분정도의 고민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시간 내에 완벽한 디자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돼요! 직접 체험해보니 제작을 시작한 후에도 계속 착용해보고 수정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은 작업대 위에 쓰고 싶은 부자재와 파츠를 올려놓고 배열을 해 본 다음 만들 때 적당히 더하거나 빼면서 디자인을 수정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5. 주얼리(반지, 귀걸이, 팔찌, 발찌, 목걸이) 만들기

 

 

 

 

 

Source:KKday

실제 제작단계에서는 처음에 배운 o링 기술을 이용해 구상한 디자인을 만들어내면 돼요. 만드는 과정 중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도움 요청은 당연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선생님께 SOS를 치시길 바라요.

#5. 완성 후 포토타임

Source:KKday

첫 번째 작품이 끝나고 나면 같은 과정을 거쳐 두 번째 작품을 만들면 된답니다. 저희는 목걸이, 반지, 팔찌, 그리고 발찌를 만들었어요! 한 번 해봐서 그런지 두 번째 작품은 술술~ 더 잘 만들 수 있었어요!

Source:KKday

완성한 후에는 까요미 스튜디오의 포토존에서 작품을 촬영하는 시간을 가져요! 이렇게 보니 더 예뻐보이고 더 뿌듯하고…! 감탄 속에 셔터소리만 울리는 스튜디오였답니다. 사진을 몇 장을 찍었는지 모르겠어요

#6. 포장

Source:KKday

포토타임까지 끝나면 선생님이 이렇게 포장을 해 주시는데요. 포장도 풀기 아까울 정도로 너무 예쁘게 해주셨어요! 친구나 연인, 혹은 가족에게 주는 선물로도 좋고 나 자신에게 하는 셀프 선물로도 정말 기분좋은 하루가 될 것 같아요.

#KKday 에디터들이 전하는 생생후기

Source:KKday

내가 만들었지만 꽤 괜찮은 완성작이 나왔다(후후)! 강사님이 친절히 도와주셔서 어려운 부분도 슥-해결 가능하다. 두 개씩 만들기 때문에 우정템이나 커플템으로 만들어도 재밌을 것 같다.

친구들끼리 한 번 더 오고 싶은 곳! 서로 어울리는 재료를 골라주는 재미가 쏠쏠할 듯하다. 원데이 클래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쥬얼리를 두고두고 자랑할 수 있어 좋다. 세상 사람들!!!! 내 팔찌 좀 보쎄요!!!!

어맛, 이걸 제가 만들었다구요? 쥬얼리를 만드는 기초부터 선생님의 꿀팁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꿀같은 클래스! 오롯이 내 취향으로 만드니 뿌듯하밍 두 배! 취미로도, 부업을 위한 시작으로도 좋아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평소 나만의 악세사리를 만들어 보고 싶었던 분들

  • 친구와 우정반지, 우정팔찌 혹은 우정발찌 등 우정템을 맞추고 싶은 분들

  • 색다른 데이트코스를 원하는 분들

  • 특별한 의미가 담긴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

  • 악세사리 창업을 위한 시작을 고민하는 분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