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전 세계에서 오직 2%만 가지고 있다는 이것

by 말풍션 2019. 12. 4.
반응형

초록색 눈은 벽안의 일종이지만 점차 벽안은 파란색 눈을 뜻하게 되었고, 초록색 눈은 녹안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눈 색깔 중에 희귀한 녹안은 전 세계인의 2%만이 가지고 있다고. 눈동자 색을 중요시하는 서양에서는 심지어 눈동자 색을 바꾸는 수술까지 나왔다는데, 그렇다면 모두의 부러움을 사는 녹안을 가진 스타는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올리비아 핫세

 

출처: 영화<로미오와 줄리엣>

올리비아 핫세는 불과 17살에 영화<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줄리엣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전 세계인을 홀렸는데, 거기엔 신비로운 느낌의 초록색 눈동자가 꽤 많은 역할을 했을 것. 그는 초록색 눈동자와 관련된 일화가 유명한데, 다른 남성들은 글래머스한 올리비아 핫세의 몸으로 시선이 쏠렸지만 첫번째 남편인 딘 폴 마틴이 눈을 감고 눈동자 색을 물었을 때 유일하게 대답한 남성이었다고.

 

크리스틴 스튜어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영화<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영화<트와일라잇>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르며 국내 팬까지 사로잡은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틴 스튜어트도 녹안을 가지고 있다. 영화<트와일라잇>에서는 갈색 눈동자로 출연해 그가 초록색 눈동자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영화 촬영 당시에 갈색 컬러렌즈를 꼈다고.

 

아만다 사이프리드

 

출처: 영화<파더 앤 도터>

출처: 영화<로스트>

신비로운 눈빛 유명한 배우 아만다 사이프리드 역시 녹안의 소유자로 독일계 아버지와 아일랜드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초록색 눈빛에서 오는 신비감 때문인지 로맨틱 코미디, 호러 영화 등 상당히 넓은 폭의 배역을 맡아 왔다. 

 

엘리자베스 올슨

 

출처: 영화<사일런트 스크림>

출처: 영화<베리 굿 걸>

MCU에서 스칼렛 위치 역할을 맡으며 국내에도 얼굴을 알린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은 노르웨이 혈통의 아버지와 영국 혈통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선명한 녹안을 가진 배우 중 한 명이다. 흰 피부와 금발이 녹안과 잘 어우러져 팬들 사이에서도 올슨의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고.

출처: 영화<히치콕>, 영화<신비한 동물사전>, 영화<라라랜드>

이 외에도 스칼렛 요한슨, 에디 래드메인, 엠마 스톤 등이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녹안 스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