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버블티 만들기 :: 대만산 타피오카 펄이 듬뿍! 간편 키트로 만드는 버블티

by 말풍션 2020. 9. 23.
반응형

대만 여행에서 물 대신 마셔줘야 하는 버블티! 요즘처럼 해외여행이 힘든 시기, 더 자주 생각나고는 하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버블티에 만족하지 못하고 직접 버블티 만들기에 도전해 봤어요. 대만 생활 n년 경험의 에디터의 까다로운 입맛을 통과한 버블티 만들기 키트! 한 잔 가격에 세 잔을 만들 수 있는 가성비, 5분이면 뚝딱인 간편함까지 모두 갖췄어요. 대만 버블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후기,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버블티 만들기 :: 대만산 타피오카 펄이 듬뿍!
간편 키트로 만드는 버블티

버블티 만들기 키트

Source:KKday

대만 버블티의 맛을 찾아 헤메이다 선택한 이 버블티 키트, 대만 현지에서 수입된 타피오카 펄, 밀크티 분말, 버블티 전용 빨때까지! 모든 재료가 한 번에 해결이에요. 게다가 위생적으로 개별 밀봉 포장이 되어있다는 점이 더 안심이었어요.

 

Source:KKday

밀봉된 지퍼 팩을 열어 재료를 확인하면 버블티 만들기 재료와 간단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요. 사실 이전에도 버블티 재료를 구매해 만들어 본 경험이 있는데요. 타피오카 펄이 대량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도 걱정되고, 위생에도 안좋을 것 같았어요.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버블티 만들기 키트는 소량으로 한 잔 분량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관리에도 용이하고, 친구들에게 선물용으로 하나씩 나눠줘도 좋겠더라구요!

 

버블티 만들기

#1. 타피오카 펄 삶기

Source:KKday

이제 본격적으로 버블티 만들기를 시작해 볼게요. 버블티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어려운 부분인 타피오카 펄 삶기. KKday 버블티 키트에서는 힘들게 타피오카 펄 삶기에 도전할 필요가 없답니다!

먼저, 타피오카 펄 포장의 윗 부분을 살짝만 뜯어주세요. 윗 부분을 뜯은 후에는 작은 그릇, 혹은 쟁반 위에 올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데워질 때 당이 녹아 흘러내리는걸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Source:KKday

모든 준비는 끝났어요. 타피오카 펄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돌려주세요! 가장 먹기 좋은 정도로 익어 쫄깃쫄깃 달콤한 타피오카 펄이 만들어 진답니다.

Source:KKday

짜잔! 완성된 타피오카 펄은 그릇에 옮겨 담았는데요. 사진으로도 쫄깃쫄깃~ 말랑말랑함이 느껴지시나요? 하x드대 버블티 전공인 에디터는 버블의 익힘 정도에 굉장히 엄격한 편인데요(…) 정말 딱딱하지도, 질기지도, 너무 무르지도 않고 버블티로 먹기에 딱 맛있는 정도로 익어서 신기했어요!

#2. 밀크티 만들기

Source:KKday

다음 단계는 밀크티 만들기예요. 밀크티 또한 우유에 분말을 넣으면 돼서 정말 간단한데요. 한 가지 작은 팁을 드리자면, 먼저 분말 위에 뜨거운 물을 소량 부어주세요!

버블티의 경우 보통 시원하게 마시기 때문에 바로 차가운 우유나 얼음을 넣으면 제대로 녹지 않은 분말이 보이기 마련인데요. 우유를 넣기 전 분말에 소량의 뜨거운 물을 넣어 완전히 녹여주면 더 깔끔한 밀크티를 만들 수 있답니다.

Source:KKday

일반적으로 카페에서 마시는 버블티의 경우 우유가 아닌 우유 분말을 사용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유를 넣는게 더 풍미가 좋더라구요.

참, 대만에서도 주문할 때 우우 분말 혹은 그냥 우유로 선택할 수 있어요! 기억해 두셨다가 다음 대만 여행에서 두 가지 버전의 버블티를 모두 맛 보시길 추천해요!

#3. 타피오카 펄을 넣어 버블티 완성!

Source:KKday

밀크티까지 준비가 완료되면 미리 익혀둔 타피오카 펄을 넣어 주세요! 이렇게 내 손으로 만드는 대만 버블티 완성! 정말 간단하죠?

Source:KKday

동봉된 버블티 전용 빨대를 사용해 버블티의 진하고 달콤한 맛을 즐기면 된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버블티 빨대도 세트 안에 포함되어 있다는 점, 버블티 만들기 세트의 센스에 다시 한 번 놀란 순간이었어요!

버블티 시식 후기

Source:KKday

진하고 부드러운 밀크티에 달달 쫄깃한 타피오카 펄! 정말 대만에서 마시던 그 맛이 나서 신기했어요. 한 입 가득 쪼옵- 하자마자 한국에서는 단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대만 현지의 쫀득한 타피오카 펄 맛에 놀랐답니다.

맛있는건 나누어야 배가 되는 법, 대만을 그리워하는 동료들이 많은 회사에 버블티 만들기 세트를 가져가 앵콜(?)을 외쳐봤어요!

Source:KKday

한 눈에 보는 버블티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하죠? 동료들 또한 간단한 과정에 한 번, 맛에 또 한 번 놀랐어요. 모두들 대만 출장의 기억을 꺼내들며 저마다 추억팔이를 하기 시작할 정도였답니다.

KKday 버블티만들기 세트,
이런 점이 좋아요!

  • 대만여행이 힘든 지금, 대만 현지 버블티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어요.

  • 버블티 한 잔 가격으로 세 잔을 만들 수 있어요.

  • 버블티 전용 빨대까지 포함되어 별다른 준비가 필요 없어요.

  • 코로나 걱정 없이 집에서 즐기는 안전한 취미예요.

  • 개별포장으로 친구들,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