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코엑스 아쿠아리움 다녀온 후기 입장권 할인부터 운영시간, 주차까지!

by 말풍션 2020. 9. 28.
반응형

요즘 불멍, 물멍이 대세라는 걸 듣고! 바쁘고 바쁜 현대인들은 바닷가를 갈 시간이 없기에 머리를 식힐 겸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어요 

 날씨가 안좋아도 너무나도 접근성이 좋은 삼성역 코엑스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은 아이들의 공간이 아니냐구요? That’s no no~

저같은 어른이들도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고 특히나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이 시국에 귀여운 열대어들과 수달, 펭귄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그럼 바닷속 세계로 떠나볼까요? 

 

코엑스 아쿠아리움 다녀온 후기 :: 입장권 할인부터 운영시간, 주차까지!

코엑스 아쿠아리움 리얼 방문기

 

삼성역에서 5, 6번 출구에서 나와 아쿠아리움 방향을 따라 쭉 걷다보면 귀여운 친구들이 반겨주는 입구가 나와요! 고등학교 졸업한지 1n년차이지만 아직도 물고기들만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총 16개의 테마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체않고 얼른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아참, 매표소 옆에는 짐 보관소가 있어요! 넓은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무거운 짐을 들고 돌아다니면 힘들겠죠? 입장 전 보관소에 짐을 맡기고 가볍게 바닷속으로 떠나보아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200% 즐길 수 있는 방법은? KKday에서 입장권 구매 후 매표소의 바우처로 교환 후 입장하면 되는데요, KKday 로고가 써있는 곳을 찾아가면 되니 너무너무 쉬워요!

 

 

아쿠아리움은 언제나 와도 설레이는 것 같은데요, 코로나 시대에 QR코드 등록 혹은 출입부 작성과 온도 측정, 손소독제까지 잊지마시고, 모두 완료하셨다면 이제 입장해볼까요?

 

아참! 만약 주차를 하셨다면 최대 4시간까지 4,800원으로 동일 요금이 적용되니 입장 시 꼭 주차할인을 받으셔야해요! 꿀팁 잊지말자구요 

 

 

입구부터 웅장한 대형어들이 반겨주는데요, 해외여행을 못나간지 벌써 1년 가까이 된 요즘 오랜만에 동남아시아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이런 느낌이 너무 오랜만이라 감정이 벅차올랐답니다!

 

초록 수중생물들이 물결에 따라 살랑살랑 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바쁘게 흘러간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어주었는데요, 이래서 아쿠아리움은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것 같아요. 중간중간 수중생태를 설명하는 글귀들을 보면서 아쿠아리움을 둘러보니 어린이들 교육에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우리나라 물고기가 이렇게 다양하고 아름다운지 처음 알았답니다 

 

 

 

 

산책하듯 걷다보니 ‘한국의 정원’ 관이 나왔는데요, 처음에 글만 봤을때 안이 어떻게 전시되어있을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바로 들어가봤더니, 정말 장관이였어요. 파란 우물에 하얀 잉어들이 유유자적 수영하는데 한편의 화폭같았어요. 

 

 

한국의 정원관을 지나면 요즘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는 옥토넛으로 꾸며진 아기자기엔 소품들이 많은데요, 우체통 안에 캣피쉬와 헬기를 타고있는 콰지가 너무 귀엽죠? >< 이외에도 신호등, 하프, 모형 도넛 등의 소품을 활용한 전시가 찾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옥토넛 친구들을 지나면, 아마존에 살고있는 대형 어류와 피라냐를 만날 수 있어요! 아마존 어류는 특히 사진에 전부 담기지 않는 웅장함이 압도적이였답니다. 사진 오른쪽 윗편에서 유유자적 헤엄치는 친구는 피라루쿠는 세계 최대 크기의 담수어라고 하는데요, 최대 5m까지 자란다고 해요! 천장에 있는 작은 물고기들과 비교해보면 크기가 어마무시하죠? 

 

 

아마존 지역을 통과하면 드디어 제가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상어관에 다와가요! 상어관은 푸른 바다와 상어의 포스가 함께 어우러져 마치 바닷속에 있는 느낌을 주더라구요.

저는 이 앞에 있는 의자에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30분동안 가만히 물 속을 바라보며, 바빴던 2020년을 다시 한 번 뒤돌아 보게 되돌아보게 해주었어요. 자연의 힘인지 마음이 편안해지고  복잡한 머릿속도 정리되어 차분해지더라구요.  

 

 

드디어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하이라이트! 딥블루광장이에요 

 때마침 잠수부님께서 청소하시며 밥을 주고 계셨는데, 밥 때를 알았는지 가오리들이 졸졸 쫓아다니는 모습이 귀여웠답니다 ㅎㅎ 

 

 

코엑스는 무엇보다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주변 맛집이나 놀거리가 많다는게 장점이에요! 특히나 요즘 핫하다는 브랜드는 코엑스에 입점이 되어있어 하루종일 코엑스에서만 시간을 보내도 지루하지 않아요. 멀리 떠날 필요 없이 서울 중심에서 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강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