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타이베이 카페 스토리|대만 감성 가득, 타이베이 카페 추천 7

by 말풍션 2019. 12. 5.
반응형

‘타이페이 카페 스토리‘, ‘카페, 한 사람을 기다리다‘, ‘카페6‘는 모두 카페를 배경으로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상 속의 일들을 그려낸 대만 영화인데요. 영화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타이베이에는 골목골목 작은 개인카페들이 많답니다. 커피를 사랑하는 나라이자 많은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나라인 대만. 에디터의 보물1호, 감성과 커피 맛을 모두 갖춘 ‘타이베이 카페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가 운영하는 플래그쉽 스토어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은 꼭 들러 보길 추천하는 SIMPLE KAFFA(興波咖啡). 3년 연속 대만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 2016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버그 우(Berg Wu)가 운영하는 커피 플래그쉽 스토어예요.

Credit:@bxrxx.xx

Credit:@simplekaffa

SIMPLE KAFFA에서는 버그 우가 산지를 직접 돌아다니며 소싱한 커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특히 SIMPLE KAFFA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매장 1층 메인 바에 많은 수의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 모든 직원들이 다 자신이 다루는 커피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고, 손님들에게 그것을 전달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걱정 마세요, 일단 직원에게 도움을 청하고 나면 취향에 맞는 커피를 고를 수 있을 거예요.

Credit:@elaenia_wang

 

SIMPLE KAFFA가 전체적으로 풍기는 분위기는 여유로움과 자부심이에요. 엄선한 원두와 커피 내리는 스킬, 편안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 버그 우와 직원들의 커피에 대한 애정이 있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자신감이라고 생각돼요. 

원두 구입을 원할 시 시음 가능

주변 관광지 : 화산1914

SIMPLE KAFFA(興波咖啡)

> 영업시간 : 매일 10:00~17:00

> 주소 : No. 27號, Section 2, Zhongxiao East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중샤오신셩(忠孝新生) 혹은 샨다오스(善導寺) 역 도보 5분
> 연락처 : +886 2 3322 1888

> 가격대 : 핸드드립 NT$200~ / 아메리카노 NT$140 / 라떼 NT$170

#Oasis Coffee Roasters

타이베이 골목에 위치한 도심 속 오아시스

Credit:@pilipala_1984

Oasis Coffee Roasters는 전체적으로 깨끗한 톤의 인테리어와 구수한 커피의 맛, 귀를 기울이게 되는 플레이리스트까지 모두 갖춘! 타이베이의 핫한 카페 중 하나예요.

실버 간판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톤의 대리석 바 테이블, 깔끔한 화이트, 아이보리의 인테리어에 밝은 톤 나무 탁자로 포인트를 줬어요. 그리고 초록 식물들까지. 커피를 주문하기 전에 일단 눈부터 즐거워지는 카페예요.

Credit:@noki_milkylake

FIND THE OASIS라는 가게 앞의 문구처럼 타이베이 골목 중간에 도심 속 오아시스처럼 위치해 있어요.

 

Credit:@oasiscoffeetw

날씨가 좋은 날이면 폴딩 창을 열어놓는데, 가게 안에서 보는 타이베이 골목의 풍경과 가게 밖에서 보는 카페 안의 풍경이 모두 다른 느낌으로 좋아요.

Oasis Coffee Roasters 또한 마찬가지로 바리스타의 커피에 대한 철학과 자부심이 보이는 곳이에요. 다양한 원두 선택권이 준비되어 있어 드립커피를 좋아하는 분들께도 추천해요.

그리고 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라떼! 타이베이에서 정말 맛있다고 느낀 라떼 중 하나로,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넘김이 좋았어요. 타이베이 한적한 골목 한 가운데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이 곳, 디테일 하나하나가 감각적인 Oasis Coffee Roasters를 추천해요.

주변 관광지 : 타이베이 101 빌딩

타이베이 101 둘러본 후 101 지하 딘타이펑에서 식사하고 가는 코스 추천

>> 타이베이 101 전망대 입장권 예약하기

>> 타이베이 101점 딘타이펑 예약하기

Oasis Coffee Roasters

> 영업시간 : 화~일요일 09:00~19:00

> 주소 : No. 7-3號, Lane 199, Section 4, Xinyi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신이안허(信義安和) 역 1번 출구 도보 3분
> 연락처 : +886 2 2755 6769

> 가격대 : 블랙커피 NT$130 / 라떼 NT$150
> 인스타그램

#Roasting House | 貝克宅

냥사장님이 계시는 채광 좋고 아늑한 공간

햇볕 좋은 날 가면 꾸벅꾸벅 조는 고양이 사장님을 만날 수 있는 카페, Roasting House(貝克宅/베이커자이)예요. 복층처럼 되어있는 구조, 안락한 좌식 공간이 특징인 이 곳은 독특한 커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Roasting House(貝克宅)는 1층은 카페로 사용하지 않고 공작실, 원두 구매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아무도 없다고 당황하지 말고 곧바로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Credit:@laylahuu

Credit:@irisusu

2층은 복층구조로 되어 있어요. 카운터 위로 다락방같은 공간이 있고, 카운터 맞은편에는 소파 자리와 좌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런 구조 때문인지, 아니면 커다란 창문과 그 앞에 보이는 나무 때문인지 안락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이 곳이 더 안락하게 느껴지는 이유, 바로 가장 명당 자리를 재빠르게 선점하시는 사장님 덕분이 아닐까요? 가끔 손님들 사이를 돌아다니며 순찰도 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일하고 계셔요.

Credit:@laylahuu

Roasting House(貝克宅)는 커피 뿐 아니라 베이커리 류도 유명해요. 동글동글 귀여운 베이커리와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아보카도 계란 토스트가 맛있어요.

1인당 최저 소비 금액은 NT$140

Roasting House(貝克家)

> 영업시간 : 금~일요일, 수요일 10:00~18:00 월,화,목 휴무

> 주소 : No. 4號, Alley 5, Lane 89, Section 3, Nanjing East Road, Zhongsh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난징푸싱(南京復興) 역 도보 5분
> 연락처 : +886 2 2517 6722

> 가격대 : 핸드드립 NT$130~ / 아메리카노 NT$80 / 라떼 NT$100

#Salt Peanuts | 鹹花生

타이베이의 과거와 현재를 만날 수 있는 카페

Credit:@ly4428

디화제(迪化街)는 타이베이의 초창기 모습을 잘 보여주기로 유명해요. 과거 무역이 성행하던 시절 활발한 상권과 찻집들이 밀집된 거리이죠.

그리고 디화제 한 켠, 우거진 풀숲 사이 위치한 Salt Peanuts(鹹花生), 이 길을 넘어 들어갈 때면 마치 과거로 여행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Credit:@ly4428

Credit:@ly4428

대만이 일제 치하에 있던 시절 일본인들에 의해 남겨진 바로크 양식의 건물들을 대만에서는 최근 재구성하여 문화공간으로 탄생시키고 있어요. Salt Peanuts(鹹花生)가 있는 디화제 또한 문화공간이나 카페, 편집숍 등의 공간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으니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변 관광지 : 디화제 / 하해성황묘 /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맛집

하해성황묘 : 인연을 만들어 준다는 사원

Salt Peanuts(鹹花生)

>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 주소 : No. 197, Section 1, Dihua St, Datong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따챠오토우(大橋頭) 역 도보 10분 / 베이먼(北門) 역 도보 15분
> 연락처 : +886 2 2557 8679

> 가격대 : 아메리카노 NT$120 / 라떼 NT$160

#Café Costumice

타이베이 멋쟁이들을 만날 수 있는 핫플

Credit:@williamlu98

타이베이에서 가장 핫한 지역, 동취(東區)에 위치한 cafe costumice에서는 타이베이의 멋쟁이들을 모두 만나 볼 수 있어요. 

Credit:@williamlu98

카페 전체적으로 초록식물들이 가득해 핫플다운 분위기를 자아내고요, 실내 공간과 비슷한 면적의 야외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타이베이의 밤을 느끼기에 좋아요. 

Credit:@williamlu98

카페 커스터마이스에서는 커피 뿐 아니라 수제맥주, 와인 등도 판매하고 있으니 해가 저물 무렵에 가서 그 분위기를 만끽하길 추천해요!

Cafe Costumice

> 영업시간 : 매일 13:00~24:00

> 주소 : No. 6, Zhongxiao East Road, Section 4, Lane 223, Alley 71, Da’an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중샤오둔화(忠孝敦化) 역 1번 출구 도보 5분
> 연락처 : +886 2 2711 8086

> 가격대 : 아메리카노 NT$160 / 라떼 NT$180

#日子咖啡 | cafe nichinichi

타이베이에서 가장 맛있는 라떼

Credit:@sebeige

중산 카페거리에 위치한 cafe nichi nichi(日子咖啡)는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타이베이 카페예요. 이 곳의 라떼는 제가 대만에서 마셔본 모든 라떼 중 가장 맛있는 라떼로 꼽을 만큼 완벽해요! 고소한 우유, 알맞게 진한 커피의 향, 그리고 입안을 휘감는 바디감까지!

한 번은 테이크 아웃을 주문하고 만드는 과정을 지켜 보았는데요, 샷을 내려 바로 우유에 넣는게 아니라 얼음이 담긴 볼에 먼저 식히더라구요. 아마 이 곳의 라떼 맛을 책임지는 비법 중 하나가 아닐까요?

주변 관광지 : 중산 카페거리 / 타이베이 당대미술관

日子咖啡(cafe nichi nichi)

> 영업시간 : 매일 13:00~22:00

> 주소 : No. 8, Lane 17, Chifeng Street, Datong District, Taipei City, Taiwan(구글맵)

> 가는 법 : MRT 중산(中山) 역 4번 출구 도보 3분
> 연락처 : +886 2 2559 6669

> 가격대 : 아메리카노 NT$120 / 라떼 NT$150

#Ancre café | 安克黑咖啡

단수이의 로맨틱함을 느낄 수 있는 카페

Credit:@shalojp

Credit:@3xy_1014

단수이는 타이베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죠. 특히나 단수이의 일몰은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이 곳 Ancre cafe에서는 단수이의 부둣가, 그리고 더 없이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볼 수 있어요. 

Credit:@hihitaco

사실 커피 자체가 특출나게 맛있는 집은 아니지만 테라스 자리에 앉아 바라보는 단수이 만으로도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어 추천해요. 

Credit:@iamshaoyuan

일몰 후 까만 밤의 모습도 나름의 매력이 있으니 아늑한 실내에서 단수이의 낭만을 느껴봐도 좋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