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연예계를 완전히 은퇴한 그들의 현재

by 말풍션 2019. 12. 1.
반응형

조정린-방송기자

출처: TV CHOSUN '뉴스 9'

2000년대 초반 MBC '논스톱 5'으로 이름을 알렸던 조정린. 그는 배우, 리포터,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유의 통통 튀는 매력으로 감초 역할을 해내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었는데.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TV에서 그의 얼굴을 볼 수 없었다. 그러던 지난 2012년 TV조선 사회부 기자로 모습을 드러낸 조정린. 알고 보니 그는 고려대 언론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친 뒤 2012년 TV조선 방송기자 공채에 합격해 TV 조선의 사회부 기자가 되었다. 그는 지난 2015년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기자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하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오인영-기자/사업가

 

 

출처: JTBC ‘슈가맨 2’

초등학교 3학년 때 2004년 컬러링 베이비 7공주로 데뷔한 오인영은 7공주의 리더를 맡아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07년 팀을 탈퇴한 오인영은 2018년 JTBC ‘슈가맨 2’에 출연하며 근황을 전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오인영은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를 졸업하고 영국 BBC 방송에 저널리스트로 취업했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현재는 BBC를 퇴사하고 소셜 살롱 ‘영랩’을 운영하고 있다.

 

이현지-발레 학원 부원장

 

출처: 이현지 인스타그램

2000년대 중후반, 귀여운 마스크와 꾸밈없는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바나나걸 3기 출신 이현지. 그는 2010년까지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시트콤, 영화에 이르기까지 많은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며 연예계에 얼굴을 비추었다. 하지만 2010년부터 그를 찾아보기는 어려웠고, 2012년 SNS로 유치원 선생님이 된 모습을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연예계 활동 시절 ‘어릴 적 꿈이 유치원 선생님이었다’라고 밝힌 대로, 꿈을 이룬 것이다. 현재는 유아 발레 학원 부원장으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이소은-변호사

 

출처: MBC '복면가왕'

뛰어난 가창력과 음색의 보유자 이소은. 이소은은 1998년 ‘소녀’라는 데뷔 앨범을 발매하며 많은 화제를 모았던 가수다. 하지만 그는 2005년 4집 발매 이후 연예계에서 자취를 감췄다. 사실 그녀는 이미 2001년에 고려대학교 영문학과에 입학하여 학업과 가수 활동을 겸업했다고. 이후 2009년 미국 유학길에 오른 이소은은 3년 만에 노스웨스턴 로스쿨을 졸업했다. 현재는 변호사가 되어 로펌에서 근무하다가 ICC 국제중재 법원 뉴욕지부 부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수완

 

출처: MBC every1 '비디오스타'

MBC ‘서프라이즈’에 재연배우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배우 이수완. 과거 <서프라이즈> 출연 당시, 본명인 이중성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으며 일명 “서프라이즈 걔”라는 별명으로 통하기도 했다. 그만큼 ‘서프라이즈’를 즐겨본다면 대부분은 단번에 알아볼 정도로 재연배우 중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높았었던 이수완. 하지만 이수완은 과거 ‘서프라이즈’ 활동으로 한계를 느끼고 자진해서 하차를 선택했다. 그는 공백기에 힘든 일을 많이 겪었지만 쇼호스트 아카데미를 거쳐 1200:1의 경쟁률을 뚫고 공영 홈쇼핑 회사에 입사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