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피라면
출처: 농심 인스타그램
1982년 출시됐다 90년대 초 단종된 해피라면은 지난해 7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재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다. 과거 해피라면의 패키지를 그대로 사용하며 많은 이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는데. 순한 맛과 매운 맛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해피라면은 출시 20일 만에 750만 개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우카빵, 떡방아빵
출처: SPC 삼립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우카빵과 떡방아빵 역시 지난해 재출시됐다. 우유 커스터드 크림 특유의부드러움이 매력인 우카빵은 1984년 첫 선을 보였고, 빵 안에 쌀떡이 통째로 들어 있는 떡방아빵은 1989년 출시된 바 있다. 삼립의 레전드빵으로 꼽히는 이 두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백만 개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별난바
출처: 롯데푸드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사탕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별난바는 탄산캔디를 적용해 더 현대적인 맛으로 재탄생했다. 롯데푸드 고객 상담실로 접수되는 민원의 10%가량이 별난바 재출시를 요청하는 내용일 정도였다고. 하지만 과거 별난바와 달리 피리 막대기가 아닌 일반 나무 막대기로 출시되어 일부 소비자들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베베
출처: 오리온 인스타그램
오리온의 ‘베베’ 역시 2012년 판매가 종료된 당시부터 재출시 요청이 빗발쳤다. 베베는 달콤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감칠맛 나게 달콤하다’라는 뜻의 함경도 방언인 ‘배배’로 바뀌었고, 포장 박스에 그려져 있던 갓난 아기는 훌쩍 자라 어린이가 된 모습으로 소소한 재미를 주기도 했다. 배배의 재출시에 많은 이들이 열광, 대거 사들이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치킨팝
출처: 오리온 인스타그램
매콤 달콤한 닭강정을 떠오르게 하는 맛으로 인기를 끌었던 치킨팝은 2016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오리온 공장의 화재 발생으로 판매가 종료된 바 있다. 같은 공장에서 생산되던 다른 과자들은 생산 공장을 옮기는 등 판매가 지속됐지만 치킨팝은 끊임없는 소비자들의 성원으로 3년이 지나 재출시된 바 있다.
반응형
'일상 >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해 2박3일 코스 추천 :: 상하이 필수 스팟과 맛집을 모두 담은 자유여행 일정 (0) | 2020.01.21 |
---|---|
예약하고 공항에서 받는 대만 기념품! 치아더 펑리수/세인트피터 누가크래커/망고젤리/썬메리 (0) | 2020.01.21 |
실수로 우연히 만들어진 획기적인 발명품 5 (0) | 2020.01.21 |
아는 사람만 안다는진짜 타코 맛집은? (0) | 2020.01.21 |
겨울 옷 보풀 제거하는 법 (0) | 2020.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