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해양 스포츠로 떠나는 지상낙원 하와이여행

by 말풍션 2020. 2. 17.
반응형

미국 하와이, 예전에는 미국 비자 관계로 신혼여행자들만 찾는 여행지였다. 하지만 지금은 미국 비자가 어느 정도 해결된 후 신혼여행자들뿐만 아니라 자유여행으로 하와이를 찾는 여행자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해양 스포츠로 200% 즐기는 하와이여행

자유여행의 천국이라고도 불리는 하와이, 그 이유는 여행도 여행이지만 쇼핑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 수상레포츠의 천국이기 때문이다. 하와이의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하와이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해본다. 참고로 한국에서 하와이까지 비행시간은 약 9시간이다.

하와이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너무나 많은데 가장 유명한 곳은 <하와이 카이>지역이다.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한 하와이 카이는 하와이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이한 점은 하와이에서는 여행지 특성상 업체를 통해서만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여행자들은 해양스포츠 업체 선정에 심열을 기울여 선정을 해야한다!

스노클링은 언제 어디서든지 물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다. 때문에 하와이 자유여행 일정을 위해서라면 미리 스노클링 장비를 아낌없이 투자하자. 바다가 보이면 스노클링을 위해 언제든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는 필자에게 하와이는 천국과도 같았다.

Tip. 물속에서는 비상사태를 대비해 안전에 도움이 되는 노랑, 형광, 빨강 등의 화려한 원색의 스노쿨링 장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와이는 어디서든 스노클링을 해도 좋지만 특히 추천하는 곳은 마우이 섬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몰로키니이다. 산호와 열대어가 가득한 최고의 천연 수족관으로 유명하며, 하늘에서 볼 때 초승달을 닮아 굉장히 유명한 스노클링 포인트이다. 보통 새벽부터 출발하는 종일 투어와 오후에 출발하는 반일 투어 일정이 있으니 참고하자. 11월~3월에는 가는 중에 흑동 고래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수족관에서 헤엄치는 기분이 느껴지는 몰로키니 스노클링 투어를 통해 하와이 해양 스포츠 경험을 꼭 해보자!

하와이에서 수중 스쿠터를 즐길 수 있는데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상스포츠이다. 장비를 착용하면 얼굴로 물이 들어오지도 않으며, 평상시 숨 쉬던 대로 숨을 쉬며 물속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공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호흡을 잘못하면 어지럼증이나 멀미가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은 알아두자. 하지만 수중 스쿠터를 즐기면 다양한 물고기와 거북이까지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끽할 수 있다.

하와이에 갔다면 반드시 찍어야 하는 머스트 두 잇 포인트! 패러세일링!
패러세일링 보트를 타고 푸른 하늘, 투명한 바다, 하얀 구름을 만끽할 수 있다. 보트 위에서 하늘로 붕 뜨면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다. 보트의 추진력으로 바람을 가로지르는 기분과 하늘을 나는 기분, 그리고 발 밑으로 펼쳐지는 끝없는 바다를 보고 있다면 천국에 온 기분이 든다. 장비를 착용하고 앉을 줄만 안다면 어렵지 않은 수상스포츠다.

하와이 오아후 섬을 기준으로 남쪽은 잔잔한 파도가 있다면 북쪽은 거센 파도가 있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북쪽에서는 서핑을 즐길 수 있다. 그래서인지 전세계의 서퍼들이 하와이로 몰리기도 한다. 수상스포츠의 최고봉 중 하나라고 불리는 서핑을 하와이에서 꼭 즐겨 보자. 이왕이면 강습을 통해 서핑을 배워보자. 운동신경이 있다면 약 2시간 정도 강습을 받으면 설 수는 있을 것이다.

서핑이 어렵다면 바디보드에 도전해보자. 장비가 비싸지도 않아 현지에서 그냥 구입하여 부담 없이 타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이며, 도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는 수상스포츠다. 그냥 배 깔고 누워서 타도되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서핑처럼 서서 타도되고, 무릎으로 앉아서 타도되고, 각종 다양한 기술을 이용하여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쉬운 수상레포츠다.

무한도전 하와이 편에서 나왔던 패들 보드 요가도 요즘 핫한 수상스포츠이다.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에서 즐길 수 있는데 약간의 강습을 들은 후 패들 보드를 타고 물 위에 떠서 요가를 하는 특이한 액티비티이다. 바닥에서 하는 것보다 더 긴장감 있으며, 균형감각을 요구한다. 서로 장난만 치지 않는다면 절대 빠질 일이 없지만 한번쯤 빠져주고 그런게 또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늘 즐거움이 가득한 하와이 해양 스포츠 꼭 즐겨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