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도쿄여행코스, #여기만가도 #성공적

by 말풍션 2020. 2. 19.
반응형

세계적인 메가시티 중 하나인 일본의 수도 도쿄. 수 많은 맛집들과 쇼핑 명소, 볼거리들이 가득한 도쿄는 여행자 입장에서도 단연 일본 최고의 도시다. 이번에는 도쿄여행코스 중 꼭 가 볼만한 곳을 확인해보자.

도쿄여행코스, 무료로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도쿄도청 전망대

어느 대도시나 야경은 다 아름답기 마련, 특히 전망대에 올라가면 화려한 도시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도시나 전망대는 늘 인기다. 도쿄에도 여러 곳에 전망대가 있지만 대부분 유료로 운영되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는 여행자들이라면 무료 전망대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신주쿠 도쿄도청은 오래 전부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야경명소로 유명하다. 대형 건물이 많이 들어선 JR신주쿠역 서쪽에 위치해 있어 깔끔하고 세련된 야경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는 최고의 도쿄여행코스 인 셈.

도쿄도청 전망대는 JR신주쿠역 서쪽 출구로 나와 도보로 10분 정도 걸으면 갈 수 있다. 도쿄도청은 두개의 건물로 되어 있는데 남쪽과 북쪽 타워에 45층에 각각 모두 무료 전망대가 있다.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전망대에 도달하면 날씨가 좋은 날에는 후지산과 요코하마까지 볼 수 있다. 도쿄도청 전망대는 운영시간과 휴무일이 정해져 있으니 꼭 체크하고 방문할 것. 남쪽 전망대가 09:30 ~ 17:30, 북쪽 전망대가 09:30 ~ 23:00까지 운영된다.

TIP! 휴관일은 남쪽 전망대는 첫째 셋째 화요일이고 북쪽 전망대는 둘째 넷째 월요일이니 참고하자

 

♦도쿄도청

주소

2-8-1 Nishishinjuku, Shinjuku, Tokyo 163-8001, 일본

홈페이지

http://www.yokoso.metro.tokyo.jp/page/tenbou.htm

 

도쿄여행코스, 신주쿠 맛집거리 오모이데요코초(出橫町)

 무료 야경을 감상하고 왔다면 신주쿠에서 꼬치구이에 맥주 한잔 하는 건 어떨까? 도쿄여행코스 중에 맛집이 빠지면 섭섭하다. 워낙 맛집이 많은 도쿄지만 요즘은 대부분 트렌디하고 세련된 맛집들이 인기를 모으는 것 같다. 이런 맛집들에 식상했다면 허름한 분위기에 인간적인 냄새가 폴폴나는 맛집도 좋을 것 같다. JR신주쿠역 오모이데요코초(思い出橫町)는 우리말로 하면 추억의 골목이라는 뜻인데 지금은 사라진 종로의 피맛골 골목을 연상시키는 정감 어린 곳이다. 일본적인 풍경은 말할것도 없고 서민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 곳은 해질무렵이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성황이다.

오모이데요코초의 대부분의 가게들은 테이블은 없고 열명 정도 앉을 수 있는 바로 되어있다. 주문을 하면 즉석에서 꼬치고이를 숯불에 구워주고 술도 맥주를 비롯해 사케나 일본 소주 등을 마실 수 있다. 물론 술 대신 우롱차를 마시는 일본인들도 가끔 보인다. 일본어를 잘 몰라도 상관 없다. 진열되어 있는 재료들을 손으로 가리켜 주문하면 된다. 숯불에 바로 구워 나오는 꼬치구이는 촉촉하고 맛있다. 일본 생맥주 역시 일본여행을 계속 오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TIP! 오모이테요코초는 JR신주쿠역 서쪽출구로 나와 북쪽방향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입구에 커다란 간판이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다

 

♦오모이데요코초(思い出橫町)

주소

일본, 〒160-0023 Tokyo, Shinjuku,西新宿1丁目2

홈페이지

http://shinjuku-omoide.com

전화번호

+81 3-3364-3235

 

도쿄여행코스, 일본의 랜드마크 시부야, 시부야의 쇼핑명소들      

시부야역 앞의 복잡한 횡단보도는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친숙하다. 그래서 시부야는 한국 여행자들도 많이 찾는 도쿄여행코스 중 하나. 횡단보도뿐 아니라 시부야에는 쇼핑가들이 많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여행코스다. 내 경우에는 한국에는 없는 아이템들을 사기 위해 시부야를 자주 들르고는 하는데 그 중 로프트(Loft)와 도큐핸즈(Dokyu Hands)를 가장 좋아한다.

 

로프트와 도큐핸즈는 문구를 비롯해 가방이나 패션 아이템, 소품, 여행용품 인테리어 관련용품 등등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한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템들도 많고 이 곳에서 인기를 끄는 제품들이 몇 년 후에 한국에도 들어오는 경우를 많이 봤다. 특히 지워지는 볼펜으로 유명한 프릭션(Frixion) 시리즈도 이 곳에서 먼저 인기를 끌었다.

 로프트가 디자인을 중점으로 한 세련된 상품들을 위주로 한다면 도큐핸즈는 디자인 보다 아이디어를 먼저 앞세운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다. 이제는 한국 여행자들이 일본여행 가면 꼭 사오는 필수품 중 하나인 안구세척제 아이봉도 수 년 전에 도큐핸즈에서 먼저 선보였다. 도큐핸즈에서 봤던 상품 중 가장 신기했던 건 우주인이 먹는 음식들. 우주에서 먹는 음식과 똑같이 수분을 모두 빼고 건조 처리를 했는데 먹어 보면 실제 그 음식 맛이 나서 너무나 신기했다. 에비 그라탕이나 크림 치즈 케잌 등등 음식들 종류도 다양해 호기심에 하나 사 볼만 하다.

도쿄여행코스, 화려한 쇼핑거리로 유명한 비너스포트

 좀더 독특한 쇼핑거리를 원한다면 오다이바의 비너스 포트로 가보는건 어떨까? 도쿄 앞바다에 있는 인공섬 오다이바는 도요타 자동차 쇼룸인 메가웹, 후지TV, 클래식카 박물관 등 볼거리도 많고 쇼핑센터 또한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도쿄 안의 작은 도쿄로 불리운다.

특히 오다이바의 비너스 포트는 18세기 유럽의 화려한 도시 거리를 컨셉으로 만든 테마파크로 건물을 덮은 천장은 하늘처럼 만들어 실제 유럽 거리처럼 재현했고, 이 천정은 인공적으로 푸른 하늘이나 붉은 석양 등 하루에도 몇번씩 변화하게 만들어 시간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비너스포트는 쇼핑가 뿐 아니라 거리 자체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겁다. 비너스포트 중앙에는 대형 분수가 있는 광장도 있고 한쪽에는 교회 광장이 있어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인증샷 장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비너스포트 (Venus Fort)

주소

일본, 〒135-0064 Tokyo, Koto, Aomi, 1−3−15,パレットタウン

홈페이지

http://venusfort.co.jp

전화번호

+81 3-3599-0700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