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남다른 분위기의 전주 호텔 BEST 3

by 말풍션 2021. 3. 15.
반응형

전주 호텔

 전주를 대표하는 호캉스 숙소부터, 나만 알고픈 남다른 분위기의 전주 호텔까지!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니 어디든지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특히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떠나고 싶은 분들 전주 여행을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맛있는 음식과 가는 곳곳이 포토존이라 감탄사를 연발하게 될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커플 여행을 위한 남다른 분위기의 전주 호텔 BEST 3 소개해 드릴게요 

 

전주 1박 2일 커플여행 코스

전주한옥마을

TIP
전주 여행에는 역시 전주 한옥마을 아니겠어요? 전주의 랜드마크인 한옥마을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옥촌으로 고즈넉한 한옥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눈도, 입도 모두 만족할 여행 코스라는 거 

 특히 저녁에는 야경과 함께 막걸리 한 잔! 아시죠? 

 

팔복예술공장

TIP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전주 팔복예술공장이에요! 이곳은 무려 25년이나 방치되어 있던 카세트테이프 공장을 문화와 예술을 입혀 재탄생시킨 곳이라고 하는데요. 전시장, 카페, 음식점은 물론 교육& 체험 공간까지 입점되어 있는 복합문화공간이에요.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커플 프로필 사진 바꾸기 딱 좋을 거예요 

 

남다른 분위기의 전주 호텔 BEST 3

목화호텔

 

1.인생샷 보장하는 호텔델루나 콘셉의 인테리어
2.4만 원대 머물 수 있는 가성비 숙소
3.호텔 카페에서 개화기 의상 체험 가능

객실 – 더블룸

전주 호텔 목화의 더블룸은 레트로풍 인테리어와 하루 4만 원대에 머물 수 있는 합리적인 가성비 숙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드라마 호텔델루나를 연상시키는 벽지와 러그, 엔틱한 벤치, 화장대까지 프사 바꿀 준비하고 가셔야 겠죠?

어메니티

객실과 대조되는 분위기로 욕실은 시크하게 꾸며졌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수건, 헤어드라이어 등이에요. 그 밖에 치약, 칫솔, 클렌징폼 정도는 개별적으로 준비해 오셔야 해요.

조식

1층과 2층에는 목화카페가 운영 중이에요. 투숙객은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니 이곳에서 아침 식사를 해결해 보셔도 좋겠죠!

로비 / 부대시설

체크인은 목화카페에서 진행돼요. 체크인 시간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0시까지예요!

부대시설로는 1층과 2층에 마련된 목화 카페가 대표적이에요! 굳이 호텔에 머물지 않더라도 카페만 찾아오는 분도 계실 정도예요! 개화기 풍 멋진 인테리어와 걸맞은 의상과 액세서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따로 스튜디오 갈 필요 없이 호텔 안에서 음료도 즐기고 이색적인 추억 사진도 남겨보세요 

 

외관 / 인테리어

개화기 컨셉으로 지어진 목화호텔은 2019년 가을에 오픈해 비교적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데요. 모던한 분위기의 객실과 외관과 호텔 곳곳은 포토존 역할을 해 인생샷 스팟으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에요.

목화호텔은 한옥마을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요. 조금만 걸어가면 모래내 전통시장도 충분히 갈 수 있고, 전주한옥생활체험관, 전주 종합경기장 등 주요 스팟과 인접한 접근성을 자랑해요.

 

에코스테이 호텔

 

1.5만 원대의 깔끔한 신축형 객실
2.무료로 제공되는 조식
3.전주한옥마을 차량 20분, 팔복예술공장 차량 10분 거리

객실 – 스탠다드

아직 지어진 지 얼마되지 않은 전주 호텔 에코스테이는 넓은 공간과 편안한 침구, 객실마다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된 부티크 호텔인데요. 가장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 객실 역시 넓은 사이즈로 킹사이즈 침대와 소파, 책상, TV, 헹거, 미니 냉장고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은 넓기도 하지만 욕조와 샤워부스, 화장실, 세면대 모두 분리된 효율적인 구조가 돋보이는데요.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일회용 칫솔과 치약, 로션, 수건, 헤어드라이어, 빗 등 세심하게 준비돼 있답니다.

조식

에코스테이 호텔은 무료로 조식을 제공해 주기에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에 로비가 있는 1층에 식빵, 과일, 시리얼, 우유, 커피, 잼, 버터, 토스터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쟁반에 마음껏 담아 객실로 가져가서 편안하게 즐겨도 돼요!

물론 퇴실하실 때 굳이 쟁반을 반납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직원분들이 청소하시면서 수거해 주세요 

 

로비 / 부대시설

호텔 로비는 1층에 바로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 5시로 살짝 늦은 편이에요. 호텔이 전주 외곽에 있으니 메인 관광지를 먼저 둘러본 후 입실하시는 걸 추천해 드릴게요! 체크아웃은 마지막 날 오전 11시까지 하시면 돼요.

부대시설은 투숙객 전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전주 호텔 에코스테이는 메인 관광지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그만큼 여유로운 휴식을 보장하는 곳이죠. 2018년 11월에 오픈해 깔끔한 외관과 최신식 컨디션의 객실, 무료로 제공되는 조식까지 멀지만 충분히 매력인 곳이에요.

 

라한호텔 전주

 

1.말해 뭐해! 고즈넉한 한옥마을 전망
2.북카페, 수영장 등 부대시설 보유
3.한옥마을까지 도보 이동 가능

객실 – 디럭스 더블

전주 호텔 전주 호텔 디럭스 더블룸은 객실에서 고즈넉한 한옥마을을 내려다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객실로 인기가 높은 곳인데요.

밝은 우드톤의 가구와 페일 그레이톤의 벽지가 조화를 이루며 안정감을 주는 객실 인테리어와 킹사이즈 침대, 책상, 의자, 티 테이블, 안락의자, TV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어메니티

욕실에는 샤워기 일체형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요.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그리고 칫솔과 치약, 샤워캡, 화장솜, 빗, 헤어드라이어, 수건 등 세심하게 준비되니 몸만 편히 오셔도 돼요.

조식

조식은 오전 7:30~ 10:00 사이에 호텔 1층 더 플레이트에서 준비되는데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중에는 한식 또는 아메리칸 브렉퍼스트로 차려진 단품 메뉴로 제공되며 주말에는 뷔페식으로 정상 이용 가능하답니다.

로비 / 부대시설

라한호텔의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해요. 체크아웃은 마지막 날 오전 11시까지예요.

부대시설은 로비가 마련된 1층에 북카페가 운영되고 있어요. 서점과 카페를 겸한 이곳은 다양한 큐레이션 도서를 비롯, 디자인 소품, 아트웍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진행하기도 하며, 전라에일 등 시그니처 메뉴까지 선보여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 

한옥마을 전망의 루프탑 수영장도 준비되어 있어요. 선베드와 카바나, 풀사이드바 등 화려한 시설을 자랑하죠! 하지만 아쉽게도 여름철에만 운영되니 아직은 조금 더 기다려주셔야 해요! 

 그뿐만이 아니라 사우나와 피트니스 시설도 준비되어 있어요.

외관 / 인테리어

전주 호텔 라한은 전주 필수 여행코스인 한옥마을 입구에 있어 도보로 천천히 여기저기 둘러보기 딱 좋은 위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2020년 리모델링 후 오픈하여 외관과 내부 모두 세련돼 졌으며 무엇보다 객실에서 아름다운 한옥마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