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타이페이 숨은명소 찾기! 3박 4일 자유여행 추천코스

by 말풍션 2019. 12. 5.
반응형

새로운 곳이 항상 넘쳐나는 보석같은 여행지, 대만 타이페이. 남들과 다른 나만의 여행기를 만들고 싶다면 북적이는 관광지보다 숨은 골목골목 걸어보며 숨은 명소를 찾아보시길 바라요. 오늘은 타이페이를 더 깊이 느껴볼 수 있는 3박 4일 추천코스를 알아볼게요!

본 포스팅은 플래닝북스와 함께합니다. 플래닝북스는 여행자들의  즐거운 여행을 위한 착한 가이드북 <지금 시리즈>를 만들고 있습니다.

DAY1 추천코스

굿초 – 타이페이101빌딩 – 딘타이펑 – 빙과첨심

ⓒ choi__kyungsik

16:00 굿초
쓰쓰난춘 C동에 위치한 대만감성이 듬뿍 담긴 디자인 숍이에요. 아날로그 감성으로 꾸며진 인테리어에 말린과일, 차, 지역 특산품, 엽서, 잡화들까지 총 250여 가지의 제품이 구매욕구를 일으킨답니다. 매장 안쪽에는 타이페이에서 제일 맛있는 베이글집으로 소문난 카페가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17:30 타이페이101빌딩
타이페이 어디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대만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이죠.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가와 상점들, 명품 브랜드 매장이 있어요. 89층부터는 도심 풍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답니다. 더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은 KKday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 타이페이101빌딩 입장권 예약하러 가기

ⓒ onesmallrat, ⓒ phil.a.mignon

19:00 딘타이펑(101지점)
전세계를 사로잡은 대만 대표 맛집이죠.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볶음밥 등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예약없이 가면 한 시간 대기는 기본이니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KKday에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 딘타이펑 본점/101지점 예약하러 가기

20:00 빙과첨심
대만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카페로, 깔끔한 화이트 톤 인테리어와 회전목마 같은 외벽이 놀이동산에 온 기분이 들게 해요. 인기 디저트는 밀크티 팬케이크로 특히나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카페랍니다.

DAY2 추천코스

송산문창원구 – 송언소매소 – 동취 – 청견행복 – 키키레스토랑

ⓒ ymykr

10:00 송산문창원구
타이페이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단지에요. 크고 작은 갤러리는 물론 디자인 소품샵과 레스토랑, 카페가 있어 여행자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휴식처로 사랑받는 곳이에요.

10:30 송언소매소
현지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브랜드가 모인 갤러리로, 송산문창원구 안에 위치해있어요. 개성 넘치는 기념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송언소매소는 필수!

14:00 동취
MRT 중샤오푸싱역부터 중샤오둔화역 사이로 대형 쇼핑몰은 물론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 숍, 플래그 숍, 아트숍들이 상권을 형성한 쇼핑타운이에요. 타이페이에서 가장 트렌디한 곳으로 대만의 유행을 파악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 lucy.yyw

17:00 청견행복
오르골은 대만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기념품인데요. 청견행복은 가게 이름처럼 언제나 행복한 소리로 가득한 곳으로, 나만의 오르골을 만들 수 있는 수제 오르골 전문점이에요. 완제품 구입도 가능하니 한 번 방문해보세요!

 

19:00 키키레스토랑
여러 방송에서도 나온 타이페이를 대표하는 맛집이죠. 깔끔한 사천요리를 맛볼 수 있어, 대만음식을 잘 못먹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곳이에요. 저녁에는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해요.
>> 키키레스토랑 예약하러 가기

DAY3 추천코스

멜란지카페 – 타이페이필름하우스 – 비전옥 – 디화제 – 닝샤야시장

10:00 멜란지카페
향긋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인기메뉴는 더치커피와 신선한 과일이 함께 나오는 와플이에요. 와플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양도 2명이 먹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랍니다. 도보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곳에 1호점, 2호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한 곳이니 꼭 들러보세요!

12:00 타이페이 필름 하우스
흰색 외관의 고풍스러운 서양식 건물이 초록 정원과 어우러진 멀티 문화 공간이에요. 매년 다양한 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 1층의 카페 뤼미에르에서 여유로운 티타임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 soso2yj

14:00 비전옥
30년이 넘은 장어덮밥 맛집으로, 문을 열기 전부터 가게 앞에 사람들로 문정성시를 이루는 곳이에요. 당일 새벽 직접 공수해 온 장어를 사용해 비린내 없이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랍니다. 이외에도 반찬으로 곁들여 먹는 계란말이도 인기메뉴!

16:00 소기
예쁜 그릇들로 가득 찬 생활용품 전문매장으로, 다양한 디자인 숍이 들어선 중산에서도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굳이 물건을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으니 꼭 들려보시길 바라요.

17:00 디화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 100년이 넘는 오래된 건축물들이 옛 모습을 간직한 곳이에요. 타이페이 전통 시장 답게 다양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어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답니다. 골목골목 작고 예쁜 카페와 숍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19:00 닝샤야시장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더 많은 야시장이에요. 다른 야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고 거리가 짧아 금방 둘러볼 수 있답니다. 먹거리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저녁식사 전 간단히 야식을 즐기거나 식사를 즐기기에도 충분할 거에요.

DAY4 추천코스

상인수산 – 푸진지에 – 치아더펑리수

10:30 상인수산
옛 수산시장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태어난 상인수산.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시장으로, 산지에서 직송한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스탠딩 스시 바로, 모둠 초밥과 제철 사시미가 인기메뉴랍니다.

13:00 푸진지에 거리
송산공항 근처의 고급 주거지로, 한적하면서도 여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이에요. 영화 <타이페이 카페 스토리>의 배경이 된 곳으로 영화를 보셨다면 더 의미있게 다가올 거에요. 개성있는 카페와 편집숍이 많아 산책겸 쇼핑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14:00 치아더펑리수
펑리수(파인애플케이크)는 대만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기념품이죠. 많은 펑리수를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브랜드는 치아더에요. 파인애플이 들어간 펑리수 외에도 메론, 딸기, 크랜베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 귀국 전 선물을 구입하기 좋답니다. 여행일정이 꽉 차있다면 호텔에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걸 추천드려요.
>> 치아더펑리수 호텔 배송서비스 바로가기

어때요? 유명 관광지를 가지 않아도 타이페이 3박 4일을 꽉 채울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으셨나요? 이번 여행은 타이페이의 숨은 명소를 찾아보는 잊지못할 여행으로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