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처음 방콕에 방문할 때 꼭 가야 할 10곳

by 말풍션 2019. 12. 16.
반응형

 

방콕이 처음이신가요? Land of Smile이라고 불리는 태국에서 과연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된다면 여길 주목하세요!가 여러분을 위해 ‘처음 방콕에 방문할 때 꼭 가야 할 10곳’을 준비했어요. 미소가 아름다운 나라 태국의 수도를 즐길 준비가 되셨다면 아래로 따라오세요!(Credit:Claire Chiu)

 

1. 방콕 왕궁 (The Grand Palace)

Source:Fotolia

방콕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인 왕궁은 150년간 태국의 왕과 그의 가족들이 머문 곳이에요. 비록 더 이상 왕이 실제로 거주하지는 않지만 서양과 태국 특유의 건축양식이 합쳐진 아름다움 덕에 이 왕궁은 가장 많은 방문자들이 다녀가는 곳이 되었어요. 직접 가서 눈에 담고 나면 ‘이 곳을 방문하지 않고서는 태국을 다녀왔다고 할 수 없다‘는 말에 백 번 공감할 거예요.

이 아름다운 왕궁을 제대로 보는 데는 약 2시간에서 3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해요. 게다가 엄격한 복장 규율이 있으니 사전에 준비해 주세요. 태국의 들끓는 여름 날씨 아래에서도 이 곳 만큼은 반바지나 짧은 치마, 또는 팔이 드러나는 상의는 허용되지 않아요.

 

방콕 왕궁(The Grand Palace)

> 개방시간 : 매일 08:30~15:30

> 주소 : Na Phra Lan Rd, Phra Nakhon, Bangkok(구글맵)

> 가는 법 : BTS 사판탁신(Saphan Taksin) 역 2번 출구로 나와, 수상버스를 타고 N9 선착장 하차

> 연락처 : +66 2 623 5500

> 입장료 : 500 바트

2. 플로팅 마켓 (Floating Market)

Source:Fotolia

플로팅 마켓에서는 태국 사람들의 삶 깊숙히 녹아있는 수상교역을 체험할 수 있어요. 사람들이 몰린 수로를 지나면 강둑을 따라 양 옆으로 마치 엽서에서 보던 것 같은 장면이 쭉 펼쳐져요. 이 곳에서는 배 위에서 면을 먹거나 바로 신선한 과일을 사는 등 특색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플로팅마켓으로는 암파와 플로팅 마켓(Amphawa Floating Market) 담넌 사두악(DamneonSaduak)이 있는데요. 관광객들에게 더 친숙한 곳은 딤넌 사두악이에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암파와 플로팅 마켓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물가 자체도 조금 저렴해요. 하지만 매주 금, 토, 일 오후에만 문을 열고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가장 많이 붐비니 일정에 참고하세요!

 

암파와 플로팅 마켓(Amphawa Floating Market)

> 개방시간 : 금~일요일 오후 (월~목 휴무)

> 주소 : Amphawa, Amphawa District, Samut Songkhram 75110 태국(구글맵)

> 가는 법 : BTS 방와(Bang Wa) 역에서 택시나 툭툭 등의 교통수단 이용

> 연락처 : +66 86 836 144

3. 왓아룬 (Wat Arun)

Credit:Claire Chiu

태국의 에펠탑이라고도 알려진 왓아룬은 불교 수도원이에요. 왓아룬의 가장 높은 곳에서는 짜오프라야 강과 방콕 왕궁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요. 랜드마크이자 좋은 조경대의 역할을 해요. 낮에는 가까이에서 한 층 한 층 쌓아 올려진 화려하면서도 정교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저녁에는 짜오프라야 강을 건너는 디너크루즈에서 왓아룬을 담은 야경을 보는걸 추천해요! 

 

 

왓아룬(Wat Arun)

> 개방시간 : 매일 08:30~17:30

> 주소 : 158 Wang Doem Rd, Khwaeng Wat Arun, Khet Bangkok(구글맵)

> 가는 법 : 수상버스 N8(Tha Tien) 선착장 하차

> 연락처 : +66 86 836 144

> 입장료 : 50 바트

4. 시암 스퀘어 (Siam Square)

 

더운 날씨에는 뭐니뭐니해도 실내 쇼핑센터가 최고죠? BTS 시암(Siam) 역에는 4개의 쇼핑몰이 밀집한 ‘시암 스퀘어(Siam Square)’가 있답니다.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시암 센터(Siam Center), 시암 디스커버리(Siam Discovery), MBK 이렇게 네 군데의 쇼핑센터가 한 곳에 모여 있으니 더위도 식히고 방콕의 유행을 들여다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명품관 위주인 시암 파라곤을 제외하고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해 쇼핑하기도 좋아요.

특히 시암 센터에는 태국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입점 해 있으니 잘 살펴보고 득템의 기회를 얻으세요!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 트렌디하고 독특한 디자이너 의류를 구할 수 있어요.

 

쇼핑 뿐 아니라 이 곳에서는 방콕에서 유행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 식당, 뷰티 브랜드 등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어요. BTS 시암(Siam) 역 4번 출구와 연결되는 시암 스퀘어(Siam Square)가 바로 그 곳인데요. 방콕의 현재 트렌드를 한 눈에 보고 싶다면 꼭 들러보세요!

시암 스퀘어(Siam Square)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주소 : 388 Rama I Rd, Khwaeng Pathum Wan, Khet Pathum Wan, Krung Thep Maha Nakhon(구글맵)

> 가는 법 : BTS 시암(Siam) 역 4번출구에서 스카이워크 도보 약 1분

> 연락처 : +66 2 255 9994

5. 짜뚜짝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짜뚜짝 시장은 약 1만 5천여개 점포가 쭉 늘어선 방콕을 대표하는 주말 시장이에요. 정~말 볼 것도, 지갑을 열게 할 것도 많으니 가기 전에 편한 신발을 신고 현금을 두둑히 준비하는거 잊지 마세요! 일정을 짤 때는 짜뚜짝 시장에 최소 2~3시간을 할애한다 생각하고 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짜뚜짝의 대표 쇼핑 리스트로는 가죽 공예 제품이 있어요. 일단 저렴하기도 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이름의 이니셜까지 새겨주니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아요. 그리고 요즘 뜨고있는 라탄 백이 있는데요. 여름에 들기 좋은 라탄 백은 동남아에서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취향대로 골라보세요!

 

짜뚜짝 시장을 열심히 누빈 후에는 쫀득한 과육이 씹히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으로 갈증을 해결하세요. 짜뚜짝 시장의 명물인 코코넛 아이스크림 뿐 아니라 빙수, 음료수, 손질한 과일 등 가볍게 먹기 좋은 것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짜뚜짝 시장(Chatuchak Market)

> 영업시간 : 주말 09:00~17:00 (저녁 5시 이후에는 야시장 매대로 변함)

> 주소 : 587/10 Kamphaeng Phet 2 Rd, Khwaeng Chatuchak, Khet Chatuchak, Krung Thep Maha Nakhon(구글맵)

> 가는 법 : BTS 모칫(Mo Chit) 역 1번 혹은 3번 출구/MRT 짜뚜짝(Chatuchak) 1번 출구/깜팽팻(Kamphaeng Phet) 역 2번 출구

6. 카오산로드 (Khao San Road)

 

전 세계 배낭 여행객들의 성지, 이 곳은 바로 카오산로드예요. 저렴한 숙박을 제공하는 호스텔들이 많아 이 곳은 항상 서양권 외국인들로 북적거려요. 그 덕에 펍이나 클럽 등 유흥이 발달했어요. 또한 길거리 음식들도 줄비해 실컷 놀다가 주린 배를 채우기 좋아요. 긴 여행의 밤, 방콕을 더 핫하게 즐기고 싶다면 카오산로드로 오세요!

카오산로드(Khao San Road)

> 주소 : Khwaeng Talat Yot, Khet Phra Nakhon Krung Thep Maha Nakhon 10200 Thailand(구글맵)

> 가는 법1 : BTS 사판탁신(Saphan Taksin) 역 2번 출구로 나와, 왼쪽 Centre에서 수상버스를 타고 N13 하차

> 가는 법2 : 짜뚜짝 시장에서 2번 버스/혹은 다른 지역에서 59/502 버스를 탑승

7. 아유타야 투어 (Ayutthaya Tour)

 

아유타야는 방콕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대 유적 도시예요. 아유타야 고대 유적지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었을 만큼 보존이 잘 되어 있어 역사 공원에 들어가면 마치 차원을 이동해 과거로 온 것 같은 착각까지 들어요. 붉은 외벽과 푸른 하늘의 조화, 그리고 거기에 더해지는 노을까지 놓치지 마세요!

미리 예약하고 아유타야로 훌쩍 떠나보세요! (방콕출발)
【반일투어】 방콕 아유타야 선셋투어 (한국어 가이드)
【일일투어】 방콕 왓 야이 차이몽 콘·수상마켓·왓 마하탓·라차다 기찻길 야시장 투어

아유타야 투어(Ayutthaya Tour)

> 개방시간 : 매일 06:00~18:00

> 주소 : Klong Tor Road, Phra Nakhon Si Ayutthaya(구글맵)

8. 아시아티크 (ASIATIQUE The Riverfront)

 

아시아티크는 해안가에 위치한 계획 야시장이에요. 야시장이라고 하기에는 캐주얼한 쇼핑몰 같기도 한 아시아티크는,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있어요. 또한 옆으로는 아시아티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관람차가 위치하고 있어요. 방콕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이기도 하니 방콕이 처음이라면 추천드려요.

단, 상업화된 야시장의 느낌이 강해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하지만 일반 현지 야시장보다 위생 상태는 좋은 편이니 장단점을 확인하고 일정에 선택해 주세요.

> 방콕에서 꼭 가 봐야 하는 야시장 9곳이 궁금하다면?

아시아티크(ASIATIQUE The Riverfront)

> 영업시간 : 매일 16:00~24:00 (점포 별 상이)

> 주소 : 2194 Charoen Krung Rd, Khwaeng Wat Phraya Krai, Khet Bang Kho Laem, Krung Thep Maha Nakhon(구글맵)

> 가는 법 : BTS 사판탁신(Saphan Taksin) 역 2번 출구로 나와 아시아티크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보트 탑승

> 연락처 : +66 92 246 0812

 

9. 통 로(Thong Lo)

 

통로(Thong Lo)는 제가 개인적으로 방콕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에요. 방콕에 처음 여행을 갔을 때 태국 현지 친구가 데려가 줘서 알게 된 곳인데요. 이 곳은 방콕의 청담동(?), 혹은 가로수길 이라고 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스파나 카페, 편집숍이 동네 곳곳에 있으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초록초록한 느낌 가득한 브런치 카페에서 여유를 느끼며 식사를 해도 좋겠죠?

 

통로(Thong Lo)

> 가는 법 : BTS 통로(Thong Lo) 역 하차

10. 킹파워 마하나콘 전망대(Mahanakhon Skywalk)

 

킹파워 마하나콘은 2018년 11월 문을 연 따끈따끈한 떠오르는 핫플이에요. 인스타그램 등에 전망대 인증샷을 올리는게 유행하면서 방콕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었어요. 지상 78층, 높이 총 314m로 78층은 전망대로 운영하고 있어요.

 

킹파워 마하나콘 전망대의 특징은 ‘Glass Tray‘라는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가 있다는 건데요, 아찔하지만 이런 경험 또 언제 해 보겠어요! 인증샷은 필수! 전망대와 함께 루프탑 바도 있어서 방콕 전역을 내려다 보며 칵테일 한 잔을 즐기기도 좋아요.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KKday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대기 없이 티켓을 교환하고 바로 올라갈 수 있답니다. 심지어 현장 구매가보다 저렴해요:)

킹파워 마하나콘 전망대 입장권, 미리 준비하고 대기 없이 입장하세요!
【입장권】 방콕 킹 파워 마하나콘 전망대

킹파워 마하나콘 전망대(King Power Mahanakhon Skywalk)

> 영업시간 : 매일 10:00~24:00 (마지막 입장은 23:00 입니다.)

> 주소 : 114 Naradhiwat Rajanagarindra Rd, Khwaeng Silom, Khet Bang Rak, Krung Thep Maha Nakhon 10500Thailand(구글맵)

> 가는 법 : BTS 총 논시(Chong nonsi) 역 3번 출구로 나온 후, 역 내의 킹파워 마하나콘 연결통로 이용

> 연락처 : +66 2 677 87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