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봄에 일본에 가야하는 10가지 이유

by 말풍션 2019. 12. 17.
반응형

 

알고 계시겠지만, 일본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봄이에요. 날씨는 쾌청하고, 어디에나 벚꽃이 흩날리고, 흥미로운 축제들로 가득하기 때문이죠. 일년 중 가장 아름다운 이 시기에 일본 여행을 할 수 있는 여러분들은 정말 행운이랍니다. 그럼,  일본여행을 위한 안내를 시작할게요!

1. 하나미(Hanami)

(flickr | PROLuca Mascaro)

일본에서 벚꽃이 가장 아름답게 핀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분홍색 담요처럼 흐드러지는 벚꽃잎들이 공원으로 사람들을 모이게 만들어 하나미를 준비한답니다. 하지만, 벚꽃은 수명이 짧아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간은 평균 1주일 정도로 짧아요.그렇기 때문에 벚꽃시즌이 매우 소중한 것이기도 한 거겠죠?

 

2.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

Tateyama Kurobe Alpine Route (no-nagano)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는 눈으로 쌓여 있어 겨울에만 여행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겨울에는 이 관광코스를 이용하실 수 없답니다.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행되니 꼭 참고하세요!

‘일본의 지붕’이라는 별명을 가진 알펜 루트는 말 그대로, 18미터의 높이의 벽으로 조각되어 있어요. 푸른 하늘과 눈 덮힌 봉우리를 위에서 볼 수 있는 이 곳은 보통 케이블카, 로프웨이, 터널 트롤리 버스 또는 걸어서 갈 수 있어요. 봄에 색다른 여행을 하고 싶다면, 다테아먀 구로베 알펜 루트를 여행해보세요!

3. 석가탄신일 

Hana Matsuri Festival to celebrate Buddha’s birth (Pinterest)

하나마츠리(Hana Matsuri)로도 알려져있는 석가탄신일은  일본에서 매년 4월 8일에 기념하고 있어요. 붓다의 사원에 가면, 꽃으로 장식된 장소와 어린 붓다의 동상을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 방문 하신다면, 사진과 같은 작은 국자를 이용해 수국차를 따르며 경의를 표해보세요.

 

4. 등나무 터널

Wisteria Tunnel in Japan (When on Earth)

벚꽃을 따라 걷다보면 이곳에 도착할 수 있어요. 이러한 라일락 꽃들은 일본의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최고의 장소는 북규슈에 있는 가와치후지엔이에요. 꽃으로 이루어진 터널은 걷는다면 동화속에 들어간 것처럼 환상적일 거에요!

 

5. 조개잡이

Clam Digging in japan (flickr | jh)

봄에 일본을 여행 하신다면, 갯벌이나 해안에서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을거에요. 사실,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저녁을 찾고 있는 것이랍니다! 조개잡이는 가족이나 친구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있는 체험 활동이에요.만약, 이러한 활동을 찾고 계신다면 장비 제공이 되는 유명한 해안가로 가보세요. 이러한 활동을 위해서는 고무부츠와 타월, 여분의 옷이 필요하니까요!

6. 다루마 축제

Daruma Doll Fair in Japan (flickr | puffyjet)

진다이지 사원에서는 매년 다루마 인형 축제로 봄을 맞이 한답니다! 다루마 인형은 대개 빨간색 이지만, 지역에 따라 다양한 색깔과 모양을 하고 있어요. 사진과 같은 모양의 인형은 행운을 상징해요. 다루마 인형을 처음 구입할 때에는 눈이 흰색으로 비어져있는데요.

전통에 따르면, 자신이 바라는 소망을 생각하며 눈 한 쪽을 그리고 소망이 이루어지면, 다른 한 쪽의 눈을 그려 얼굴을 완성한다고 해요.

 

7. 카마쿠라 마츠리

Kamakura Matsuri in Japan (Wikimedia commons)

도쿄에서 한 시간 정도 이동하면 중세 일본의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가나가와 현의 가마쿠라 전통도시가 있어요. 가마쿠라는 엄청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원들과 위대한 불상들의 본거지에요. 가마쿠라의 위대한 문화와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이 축제는 매년 4월의 둘째, 셋째 주에 열려요. 축제동안에는 마을 전체가 음악과 공연, 퍼레이드로 가득하답니다!

8. 미야코오도리

Miyako Odori in Japan (Nullumayulife)

게이샤는 기존 고객들의 소개를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한 작고, 사적인 모임에서 진행되어요.
이러한 특성상 게이샤 세계의 접근은 어렵지만,  다행히도 게이샤 커뮤니티는 매년 대중에게 그들의 공연을 보여준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공연은 기온 코부의 미야코 오도리(Miyako Odori)에요. 일본의 수도가 도쿄로 바뀐 이후, 교토 주민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기예의 근원지, 기예의 수도’라는 뜻으로 미야코 오도리라는 명칭을 사용했답니다. 이러한 공연들은 145시즌 동안 계속되고 있으니, 1872년 부터 시작된 기예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겠죠!

 

9. 타카야마 봄축제

Takayama Spring Festival in Japan (filckr / Robert young)

타카야마 봄 축제는 풍성한 수확을 바라는 축제로, 17세기부터 시작된 전통적인 축제랍니다.이 축제는 도시 주변으로 운반되는 큰 수레로 유명해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수레는 화려한 천과 나무조각,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며진답니다.몇몇은 공연을 위해  꼭두각시 인형들을 달고 다니기도 해요.

10. 가나마라 마츠리 

Kanamara Matsuri in Japan (Guilhem Vellut)

일본에서 가장 특이한 축제라고 할 수 있어요.  일본의 가나가와 현 가와사키에서 열리는 페니스 축제, 가나마라 마츠리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저 모형은 맞아요, 남성의 가장 중요한 그 부분입니다! 거대하게 조각된 이 모형들은 거리를 따라 설치 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 축제는 성적인 의도는 없답니다. 이 축제는 매춘여성들의 성병을 예방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축제의 수익금은 에이즈인식과 연구를 위해 사용된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